팬들 사이에서 앞머리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던데요. 아, 네. 하하.
개인적으로는 뭐가 더 마음에 들어요? 그냥 둘 다 좋아요. 중학생 때 해보고 5년 만에 처음 내리는 거라서 색다른 것 같아요.
근데 헤어스타일이 또 바뀌었네요? 헤헤, 네. 다음 노래 준비하는 과정에서 바꿨어요.
유독 은하 씨 관련해서는 외모와 관련된 얘기가 많아요. 이를테면 ‘옆태 미인’이라고. 막 ‘옆태 미인’까진 아닌데 앞모습보다는 옆모습이 나아요.
은하 씨 눈도 예쁜데 왜. 옆으로도 눈은 잘 보이니까.
스스로 손가락이 마음에 든다고 얘기한 적이 있죠? 아까 촬영할 때도 멤버들이 손가락이 어쩜 저렇게 예쁘냐고 난리던데요. 매력 포인트를 물었는데, 딱히 없어서 작고 통통한 손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있더라는 얘길 한 적이 있어요.
은하 씨는 스스로 부족한 게 뭐라고 생각해요? 너무 많죠, 부족한 것.
왜 이 질문을 드렸냐면, 말하는 게 좀 자신이 없어 보여서요. 눈에 띄게 예쁜 외모는 아니니까. 나 너무 자존감 낮아 보이는 말만 하나. 헤헤.
은하 씨 눈에 띄게 예쁜데…. 감사합니다.
다른 얘기를 해볼까요. 음악에서는 은하 씨 노래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던데, 여자친구 내에서의 역할은 뭐라고 생각해요? 네, 감사하게도. 팀에서는 귀염둥이를 맡고 있어요.
이제 보니 확신 없는 톤으로 주저하면서 말하는 게 매력 포인트네요. 이건 확신을 갖고 말한 건데.
하하. 미안해요. 근데 지금 좀 얼어 있는 거 아니죠? 네, 아니에요.
제가 뭐 잘못한 거라도…. 아닌데. 자신 없어 보인단 얘기 듣고 울적해서 그런가. 근데 맞는 얘기라서.
은하 씨는 팬들뿐만 아니라 동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람이잖아요. 다른 가수의 뮤직비디오와 보컬 피처링을 가장 많이 하지 않았어요? 어떻게 보면 냉정한 비즈니스에서 누가 매력 없는 사람을 찾겠어요. 오히려 충분히 자신감 가져도 된다는 뜻이었어요. 감사합니다. 그건 좀 신기해요. 왜 날 찾았지? 그래서 폐 끼치지 말고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조금 있어요.
최근에 들은 노래 중에 좋았던 것 있어요? ‘딘’님 앨범 많이 들었어요. 이번 앨범 좋은 것 같아요.
노래 연습은 어떤 곡으로 해요? ‘딘’님 앨범처럼 그때그때 많이 듣는 노래요.
은하 씨에겐 어떤 노래가 잘 맞는 것 같아요? 아직은 확실히 모르겠어요. 제가 발라드도 해보고, 랩 피처링으로 잔잔한 노래도 해보고, 발랄한 노래도 해봤잖아요. 할 때마다 목소리가 되게 다르다고 하시더라고요. 아직 제가 딱히 뭘 잘하는지 모르겠는데 다양하게 해보고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 불후의 명곡 >에서 ‘가시나무 새’ 부를 때 좋았는데. 아, 진짜요? 잔잔한 거네요.
여러 장르를 각각 다른 목소리로 소화하는 게 장점일 수도 있죠. 그렇죠. 아직 확실한 것도 없고, 해보고 싶은 것도 많아요.
- 에디터
- 장우철, 정우영
- 포토그래퍼
- 안하진
- 스타일리스트
- 강국화
- 헤어
- 박지선
- 메이크업
- 서지영
- 어시스턴트
- 조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