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홈트, 말만 하는 이들에게 일단 이 유튜브의 이 영상을 콕 찍어 추천한다. 홈트 시작 전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채널이다.
맛있는 녀석들 – 시켜서 한다, 오늘부터 운동뚱
뭘 했다하면 척척 잘하는 타고난 운동천재 김민경의 운동도전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채널이다. 최근에는 <맛있는 녀석들> 멤버들도 합류했다. 헬스부터 필라테스까지 다양한 운동 종목을 간접체험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홈트 전에 참고할만 하며 운동 초보의 애로사항을 재미와 함께 흠뻑 느껴볼 수 있어 도움이 된다. 특히 양치승 관장이 출연한 운동 8주차 영상을 주목하자. 김민경은 레그프레스 300kg을 들어 올려 김민경에게 힘민경 별명을 붙게 된 그 영상이다. 내 몸 하나 움직이지 않았지만 묘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헬린이’들이 관심있어할 법한 다양한 운동 기구도 구경할 수 있다.
보러가기
식빵언니 김연경 Bread Unnie
‘월드클래스 배구선수에게 혼나면서 배우는 홈 트레이닝’이라는 영상 제목처럼 시작부터 김연경의 몰아치는 목소리 덕에 묘한 에너지가 솟는 영상이다. 짧고 굵게 홈트를 할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하고 있어 이런 스피드가 성격에 맞는 이들에겐 꿀같은 15분이 된다. 맨몸으로 하는 고강도 운동은 물론이고, 운동선수답게 운동 후 스트레칭 법까지 알려줘 매일 이 영상을 틀어놓고 운동을 해도 좋다. 자꾸만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힘내’ ‘이겨내’ ‘살 빼야지’ ‘빨리해’ 호통을 들으면 운동 효율도 쑥쑥 오른다.
보러가기
매미킴 TV
김동현의 얼굴을 볼 때마다 자꾸 웃음이 터지는 것만 참는다면 홈트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영상이다. 격투기 선수가 알려줘서 더 믿을만한 운동법인 ‘어깨 깡패 만드는 비결’과 ‘팔뚝살 제거’ 비법을 얻을 수 있다. 복싱에서 등장하는 ‘원투 펀치’와 근력 운동의 기본 ‘푸쉬업’ 결합한 홈트레이닝 루틴 덕에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김동현이 말하듯 매일 할 수 있는 적당한 강도의 운동이라서 매일 아침이나 운동 전 후 가볍게 도전해볼만 하다. 김동현 같은 등 근육을 꿈꾸면서.
보러가기
RAIN’s Official Channel
‘싹쓰리’로 새로운 전성기를 많이 하고 있는 비, 아니 비룡이 알려주는 30분 타바타 운동법이다. 타바타란 스쿼트, 버피처럼 별다른 도구없이 맨몸으로 바짝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영상을 보다보면 중간에 비가 옷을 벗고 운동을 하는데, 오히려 이 장면이 운동 의지에 더 자극을 불어넣는다. 실내가 아니라 야외 옥상에서 촬영한 영상이라 보는 재미도 있다. 이 영상을 매일 30분씩 30일만 하면 올 여름맞이 몸매 관리도 쉽게 끝낼 수 있다.
보러가기
- 에디터
- 글 / 전혜선(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