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게 열정적으로 키스를 하다 보면, 얼굴이나 목이 부어 오르는 경우가 있다. 피부 속의 혈관이 파열되면서 생기는 자국이다. 이 자국을 없애려면 적어도 이틀, 때로는 일주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 하루라도 빨리 키스 자국을 없애고 싶다면 이 가이드를 참고하자.
키스 자국을 없애는 방법
1. 차가운 숟가락으로 키스 자국을 누른다 숟가락을 차갑게 한 뒤, 뒷면으로 키스 자국을 누르면 부기를 줄일 수 있다. 냉찜질과 같은 효과다. 얼음을 이용해도 좋다.
2. 알로에 베라를 바른다 알로에 베라로 치료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알로에에 포함된 소염 성분이 피부의 부기와 고통을 줄여준다.
3. 즉시 압박한다 부어 오르는 부위를 즉각적으로 압박하면, 혈액의 흐름을 늦출 수 있다. 더 심하게 부어 오르는 것을 멈출 수 있다.
키스 자국을 숨기는 방법
1. 작은 상처용 밴드를 붙인다 직장 동료들은 목에 붙은 상처용 밴드에 대해서 궁금해 할 것이다. 이때는 운동을 하다가 작은 상처가 생겼다고 얼버무리면 된다.
2. 컨실러를 사용한다 컨실러는 키스 자국처럼 숨기고 싶은 흉터를 커버해주는 화장품이다. 자신의 피부톤과 맞는 제품을 찾아서 사용해보자. 약지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면서 옅게 바른다.
3. 터틀넥과 스카프를 활용한다 겨울에는 터틀넥과 스카프를 활용하면 된다. 스카프는 목에 난 키스 자국을 가리기에 적절하지만, 사무실에서는 벗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정답은 블랙 터틀넥이다.
키스 자국을 예방하는 방법
1. 진통제 사용을 피한다 진통제의 특정 성분 때문에 부기가 점점 더 커질 수 있다. 뾰루지가 이미 나 있는 상태에서는 아스피린과 같은 진통제 복용을 피해야 한다.
2. 한 부위만 집중적으로 키스하지 않는다 파트너가 한 부위를 너무 오랫동안 키스한다면, 다른 부위를 키스해달라고 요구한다.
3. 너무 세게 키스하지 않는다 파트너가 거머리처럼 당신의 목을 빨고 있다면 솔직하게 말해야 한다. 단도직입적으로 너무 세게 빨지 말아 달라고 말하자.
- 에디터
- 글 / 아담 헐리(Adam Hur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