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이들을 위해, 북유럽 패션 브랜드 아르켓(Arket)이 북유럽의 사계절을 담은 홈카페 레시피북을 공개했다.
아르켓(Arket)은 H&M에서 런칭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북유럽 전통의 기능적인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다. 미니멀리즘에 충실한 옷을 알아본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 직구로 구매하며 국내에서도 가성비 좋은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아직은 런던, 코펜하겐, 브뤼셀 등 유럽에만 매장이 있어서 아쉽지만, 매장 옆에는 북유럽 가정식 요리 메뉴를 갖춘 카페도 함께 운영한다. 최근 아르켓 카페에서는 온라인으로 셰프 마틴 베르그(Martin Berg)가 봄, 여름, 가을, 겨울 북유럽의 사계절에 맞춰 구성한 간편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후무스와 바삭한 야채를 곁들인 플랫브래드, 허브를 곁들인 과일 샐러드같이 간단한 식사부터 요거트와 올리브 오일 등 입이 심심할 때 먹을 수 있는 간식, 애플 크럼블 파이 등 디저트까지 일상 생활 속에서 부담없이 시도해 볼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모든 메뉴는 지속 가능을 고려한 채식 메뉴다. 아르켓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여행이 금지된 코로나 시대, 집에서 스웨덴 피카를 즐겨볼 수 있게 간단한 아이스티 레시피를 이곳에 골랐다.
여름 아이스티
재료
얼그레이티 6g, 물 600ml, 사과 주스 600ml, 진저 비어 600ml, 생 민트잎, 얼음
만드는 법
1. 물 600ml에 얼그레이티를 넣고 차를 내려서 차게 식힌다.
2. 주둥이가 넓은 유리병에 차게 식힌 차, 사과 주스, 진저 비어를 잘 섞는다.
3. 얼음이 담긴 유리잔에 옮겨 담고 민트 잎으로 장식한다.
- 에디터
-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ark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