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월동준비, 12월 넷플릭스 신작 체크

2020.12.17GQ

2020년 넷플릭스 없는 집콕 생활은 상상할 수 없다. 올해 마무리까지 책임질 넷플릭스의 신작 4.

 

맹크
감독 데이비드 핀처
출연 게리 올드만, 아만다 사이프리드, 찰스 댄스, 릴리 콜린스
<하우스 오브 카드>, <마인드 헌터>를 연출하며 넷플릭스와 인연이 깊은 감독 데이비드 핀처가 이번엔 1930년대 할리우드 황금기를 스크린으로 옮겼다. <맹크>는 영화사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고전 명작 <시민 케인>의 각본가 허먼 J.맹키위츠가 시나리오를 집필하는 과정을 통해 1930년대 할리우드를 재조명한다. 특히 모든 장면을 흑백으로 담아 관객들이 1930~40년대로 자연스럽게 빠져들고 그 시대의 분위기를 간접 경험할 수 있다. 배우들 역시 1930년대 느낌을 살리기 위해 당시 연기 스타일을 복각하고 과거 억양을 재현했다. 게리 올드만은 냉소적이고 신랄한 사회 비평가이자 알코올 중독자 겸 시나리오 작가인 허먼 J.맹키위츠 역을 연기하기 위해 7kg나 살을 찌웠고,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배우 매리언 데이비스를 맡아 특유의 브루클린 억양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릴리 콜린스는 맹크의 비서이자 할리우드 외부에서 제 3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리타 알렉산더로 활약한다. 12월 4일 공개.

더 프롬
감독 라이언 머피
출연 메릴 스트립, 니콜 키드먼, 제임스 코든, 케리 워싱턴
가슴 뭉클한 뮤지컬이 찾아온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더 프롬>은 여자친구와 졸업파티를 갈 수 없게 된 시골 소녀와 그 사연을 우연히 듣게 된 한물간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보수적인 시골 학교에 맞서는 이야기다. 뮤지컬 스타 역에 메릴 스트립, 니콜 키드먼, 제임스 코든, 케리 워싱턴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출연하는데, 특히 메릴 스트립이 한때 오스카 트로피 수집가였던 왕년의 뮤지컬 배우 디디 앨런 역을 맡아 숨겨둔 랩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도 한때는 잘나가던 브로드웨이 스타. 하지만 지금은 인기에 목마른 신세. 근데 여자 친구와 프롬에 가고 싶은 시골 소녀가 있다고? 기다려라, 우리가 뒤집어 줄 테니!” 12월 2일 극장에서 먼저 개봉하고 넷플릭스에서도 동시에 볼 수 있다. 12월 11일 공개.

스위트홈
연출 이응복
출연 송강, 이시영, 이진욱, 이도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은 김칸비 각본, 황영찬 작화의 동명 웹툰 원작이다. 세상과 단절된 채 은둔형 외톨이가 된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기괴하고 충격적인 사건을 겪게 된다. 낡은 아파트 ‘그린 홈’ 주민들이 괴물로 변하는 재난 상황에서 생존의 사투를 이어가는 주인공 현수 역은 배우 송강이 맡았다. 이진욱은 조폭이라고 오해할 만한 형사 편상욱 역, 이시영은 특수부대 출신의 전직 소방관 서이경 역을, 이도현은 그린 홈 생존자 집단의 리더 이은혁 역을 맡아 매 에피소드마다 새로운 공포와 긴장감을 선사한다.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으로 화제를 일으킨 이응복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더욱 기대가 된다. 바깥과 단절되어 아파트에 고립된 주인공이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지 직접 확인할 것. 12월 18일 공개.

미드나이트 스카이
연출 조지 클루니
출연 조지 클루니, 펄리시티 존스, 카일 챈들러
<미드나이트 스카이>의 주인공인 천문학자 어거스틴이 지구로 귀환 중인 우주 비행사와 교신하려 애쓴다. “들리는가? 인류의 미래는 이제 지구에 없다”는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서다. 원인 불명의 재앙으로 종말을 맞이한 지구, 북극 바르보 천문대에 혼자 남겨진 천문학자 오거스틴은 탐사를 마치고 귀환하던 중 지구와 연락이 끊긴 우주 비행사 설리와 짧은 교신에 성공한다. 교신 없이 지구에 착륙을 시도했다가는 비행사들이 목숨을 잃게 될 긴박한 상황, 인류의 마지막 희망을 지켜낼 수 있을까? 배우 조지 클루니가 연출과 주연을 동시에 맡아 북극과 우주를 오가는 장엄하고 아름다운 아포칼립스물을 그려낼 예정이다.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릴리 브룩스돌턴의 소설 <굿모닝, 미드나이트>가 원작이다. 노쇠한 과학자 오거스틴으로 변신한 배우 조지 클루니와 삶에 관한 중대한 질문을 던지는 감독 조지 클루니를 동시에 기대해도 좋다. 우주 탐사선의 통신 전문가로 오거스틴과 연결되는 설리 역은 스타워즈의 스핀오프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주연을 맡은 펄리시티 존스가 열연한다. 12월 공개 예정.

    에디터
    글/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