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더 즐겁고 의미 있게 채워줄 전시와 팝업 스토어를 추천한다.
루이 비통 아티카퓌신 팝업 애니메이션
루이 비통이 6인의 현대미술작가와 함께한 새로운 아티카퓌신 팝업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 애니메이션에는 한국인 아티스트 최초로 아티카퓌신 프로젝트에 참여한 박서보 화백을 포함해 세계적인 현대미술작가 6인의 시선이 담긴 아티카퓌신 4를 공개할 예정이며, 박서보 화백의 대표 연작 <묘법> 세 점 또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99-18 루이 비통 메종 서울 4층
일시 11월 8일부터 11월 26일까지
지미추 카페
지미추가 ‘추 카페’를 서울 청담동에 오픈했다. 지난여름, 런던 헤로즈 백화점에 이어 두 번째 매장이다. 카페 겸 팝업 스토어인 추 카페의 외부와 내부는 모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푸크시아 핑크 컬러로 꾸몄고, 신제품 ‘애비뉴’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화려한 인테리어 덕분에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난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118-15 1층
일시 10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아틀리에 에르메스 전시
2022년을 마무리 짓는 아틀리에 에르메스의 마지막 전시는 남화연 작가의 개인전 <가브리엘>. 작가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희미한 흔적으로 남은 존재들에 대한 기록을 면밀히 관찰하고 상상력을 더해 섬세하게 재구축하면서 현재화하는 작업을 해왔다. 3점의 신작으로 구성된 <가브리엘>의 전시 공간은 전체적으로 커튼으로 가려진 ‘방’의 형태를 갖는다. ‘수태고지’와 실내악이 연주되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지난 수년간, 팬데믹의 시기를 살면서 우리가 심리적으로 물리적으로 격리되었던 닫힌 방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주소 신사동 630-26 아틀리에 에르메스
일시 11월 18일 – 2023년 1월 29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