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은 중요하다. 하지만 섹스의 즐거움도 놓칠 수 없다. 그렇다면 좋은 콘돔을 골라야 한다. 잘 고른 콘돔 하나가 열 잠자리 부럽지 않다. 당신의 고무를 업그레이드할 시간.
올바른 콘돔 선택이 더 나은 섹스를 만든다. 콘돔을 제대로 고르지 않으면 사이즈가 맞지 않고, 이상한 냄새가 나며, 성기가 마르고, 마찰을 일으켜 결과적으로 섹스를 망친다. 시중에 나온 다양한 콘돔 중에서 남녀 모두가 편안함을 느끼는 콘돔을 찾아야 한다. 다음은 콘돔 선택을 위한 3가지 방법과 팁.
사이즈를 제일 고려한다
바지를 살 때처럼 콘돔 역시 잘 맞는 핏과 사이즈를 찾는 게 중요하다. 사이즈가 너무 작으면, 찢어질 위험이 있다. 반대로 사이즈가 너무 크면, 남녀 모두에게 불편하다. 콘돔이 미끄러져 여자의 자궁에서 영영 나오지 못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크기에 맞지 않는 비싼 콘돔보다 크기에 잘 맞는 저렴한 콘돔이 훨씬 훨씬 낫다는 것을 기억하자.
Tip. 다양한 사이즈가 생산되는 콘돔 브랜드에서 시작한다. 여러 사이즈가 모두 포함된 묶음 팩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콘돔 사이즈는 아주 미세하기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의 콘돔을 구매해 직접 착용해보는 것이 좋다. 한 콘돔 전문가는 “완벽한 콘돔을 찾고 싶다면 일단 자위로 테스트해보세요. 스스로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실전에서의 위험을 줄여야 합니다”라고 말한다. 혼자서 할 때 콘돔을 착용하는 것이 당연히 어색하겠지만 실제 섹스에서 당혹감을 줄여주는 과정이 될 것이다.
러브젤도 함께 구매한다
이질적인 느낌 때문에 콘돔 착용을 꺼리는 남녀가 솔깃할 얘기다. 콘돔 안에 러브젤을 발라보자. 콘돔을 끼우기 전에 러브젤 몇방울을 콘돔 내부에 떨어뜨린다. 콘돔을 착용하고 나서는 바깥 부분까지 러브젤로 코팅해준다. 러브젤은 신체의 열감이 빠져나가지 않게 해준다. 따라서 마르지 않고 부드럽게 삽입 섹스를 할 수 있다. 콘돔의 원료인 라텍스 계열의 소재는 신체의 온기를 잘 유지해준다. 거기에 러브젤까지 활용한다면 콘돔을 전혀 끼지 않은 듯한 느낌으로 섹스를 즐길 수 있다. 섹스에서는 따뜻한 성기가 행복한 법이다.
Tip. 수용성 윤활유를 사용해라. 아무 오일이나 발라서는 안 된다. 러브 젤 외에 올리브 오일이나 보디 오일 등 다른 기름은 절대 삼간다. 예민한 사람은 유기농 오일을 쓴다. 한편 많은 사람이 코코넛 오일을 윤활유로 착각한다. 잘못된 오일 사용은 라텍스를 망가뜨릴 수 있다는 걸 잊지 말자. 임신의 위험을 걱정하지 않으려면 올바른 오일을 사용하자.
합리적인 소비를 한다
여러 시도 끝에 드디어 자신에게 맞는 콘돔을 찾았다면 콘돔을 미리미리 사놓는 습관을 들이자. 그때그때 소량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한꺼번에 쟁여두는 편이 낫다. 절약의 효과도 있지만 잠자리 전 매번 번거롭게 나갔다 오는 일은 만들지 말자.
Tip. 온라인에서 대량 묶음으로 주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