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이 앱 신년운세 잘하네, 운세 잘 보는 앱 3

2022.12.05조서형

미래는 알 수 없어 설레고 두려운 법. 2023년 신년 운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세 개를 추천한다. 잘 맞추기로 소문난 서비스니 풀이를 보고 실마리를 찾아보자.

운세는 타고난 운명이나 운수가 닥쳐오는 기세를 말한다. 사주는 그 기세를 통계학적으로 정리해 길흉화복을 점치는 일이다. 그러니 이 일은 컴퓨터가 더 정확하게 잘해낼 확률이 더 높다. 사주를 알면 운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고 잘 풀리지 않는 일의 답을 찾을 수도 있다. 앱이 제공한 실마리에 의지해 2023년도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 보자.

1,000만 명의 운세보고서, 점신
숫자와 그래프를 이용해 직관적으로 운세를 알 수 있는 앱. 1,000만 명이 넘는 내려받기 수를 보아 신뢰도가 가늠된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유료 결재는 필요 없다. 3초 이내의 광고가 끝나면 전체 운세를 볼 수 있다. 2023년 신년운세를 보면 총운 뿐 아니라 피해야 할 상대나 언제 어디로 이사를 하여야 하는지까지 자세한 풀이와 조언이 따라온다. 점신에서는 바이오리듬, 관상, 궁합, 해몽, 포춘쿠키, 별자리 등 온갖 방법으로 운세를 확인해보자. 점신에서 운만 점쳐도 하루가 다 갈 정도.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포스가 함께하길, 포스텔러
스타워즈의 명대사를 따서 이름을 지었다. 자체 개발한 사주 점성술 분석 시스템을 바탕으로 마음과 운을 읽어준다. 사주가 캐릭터로 표현되어 한자를 몰라도 이해가 쉽다. 다혈질에 허세를 부리는 기질을 ‘감수성 터지는 상남자’ 캐릭터로 표현하는 식이다. 전체 운세 외에도 애정운, 재물운, 대인운, 건강운이 디테일하게 분석되고 운을 높이기 위한 팁이 덧붙는다. 타로 운세도 점칠 수 있다. 대체로 무료지만 프리미엄 서비스에 한해 300원에서 1,650원의 복비를 받는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프리미엄 토정비결, 전통사주
올해의 흐름과 화두를 기준으로 상세한 풀이를 제공한다. 세 개의 서비스 중 가장 길다. 유료서비스도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하다. 운기학에 기반을 둔 체계를 바탕으로 사주 팔자가 분석된다. 신년 운세, 달별 운세, 오늘의 운세로 쪼개어 볼 수 있으며 타고난 성격과 적성, 진로와 오늘 운세, 삼재, 궁합, 상극인 성격까지 읽을 수 있다. 예약할 필요도 없고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퀄리티 높은 운세 풀이를 들을 수 있는 앱이다. 좋은 내용은 참고하고 안 좋은 내용은 주의하는 수준에서 활용해보자.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에디터
글 / 조서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