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할 연말 모임 장소를 고민하고 있을 당신에게. 친구들과 도란도란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신상 와인바부터 연인과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원테이블 레스토랑, 파티 대관이 가능해 가족과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감성 카페까지. 여러 상황에 맞게 유형별로 준비했으니 고르기만 하면 된다.
TYPE 1. 친구들과 오붓하게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신상 와인바
① 데케드
낮에는 브런치 카페, 저녁에는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바. 낮과 밤의 매력이 다른 이곳은 최근 서촌에 새롭게 문을 연 ‘데케드’다. 요즘 MZ세대의 ‘인스타그램 감성’을 자극하는 캐주얼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로 벌써부터 반응이 심상치 않다. 시그니처 디너 메뉴는 팬케이크 번 사이에 오리다리 꽁피, 써니 사이드 업, 오렌지 리퀴르 소스를 듬뿍 뿌린 ‘오리 팬케이크’와 가리비, 관자, 샤워도우 크림을 올린 ‘참나물 보리 리조또’다. 화이트, 레드, 로제, 스파클링 등 다양한 보틀 리스트와 칵테일, 논알코올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껏 곁들이면 된다. 연말 모임을 위한 트렌디한 내추럴 와인바를 찾고 있다면 적극 추천한다. 인증샷은 필수다.
예약 방법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 및 당일 워크인 입장 가능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7길 43
인스타그램 @DEKAD.KAFETERIA
② 퍼즈남영
내추럴 와인바의 성지, 남영동에 둥지를 튼 ‘퍼즈남영’. 낮은 조도와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신선한 제철 다이닝과 주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참치 속살을 잘게 다져 단새우, 우니, 연어알을 올린 ‘우니 참치 타르타르’와 은은한 바다향과 고소한 들기름 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우니 들기름 콜드 파스타’. 해산물 요리와 와인의 페어링을 선호한다면 더욱 방문해 볼 만하다. 화이트, 레드 와인은 물론 위스키, 사케 등 다양한 주종이 준비되어 있으니 염려 말 것. 더불어 12월 24, 25일에는 ‘삼배체굴’과 ‘방어 카르파초’ 등 특별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크 반입도 가능하니 연말 모임 공간으로 제격이다.
예약 방법 캐치테이블 및 네이버를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77-2
인스타그램 @PAUSE_NY
③ 뉴트
마치 모던한 카페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목동역과 오목교역 사이에 위치한 신상 와인바 ‘뉴트’다. 은은한 조명만으로 공간을 밝혔으며,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뉴트만의 코스 요리를 선보이는데, 다채로운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 또한 매력이 넘친다. 내추럴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비프 타르타르와 단새우 타르타르’를 시작으로 ‘관자와 콜라비 샐러리악 소스’, ‘역도미 구이와 굴 벨루떼’, 리코타치즈와 새우로 속을 채운 ‘라비올로니와 비스크 소스’, ‘비프 웰링턴과 포트와인 소스’, 마지막으로 ‘샬롯 타르트타탱과 얼그레이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머랭’ 디저트까지. 해산물과 육류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다. 12월 23일에 저녁 1부를 시작으로, 24일과 25일은 총 3부로 나눠져 있으니 각 세부 시간대를 확인할 것. 기념일이나 생일에는 치즈 케이크도 준비해 준다고 하니, 이번 연말에 예정된 기념일이 있다면 놓치지 말길.
예약 방법 네이버를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양천구 오목로 276-2
인스타그램 @NEUT.SEOUL
④ 윌리하우스
오픈한 지 1개월 남짓 된 와인바 ‘윌리하우스’는 유럽의 작은 가정집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이 든다. 나만 알고 싶은 아지트 같은 공간이기도 하다. 입구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으며, 내부에는 빈티지 나무 테이블이 3개 정도 배치돼 있어 친구들과 소규모 연말 모임을 하기 좋은 곳이다. 손글씨로 쓰인 메뉴판에는 연말 한정 메뉴로 출시된 ‘스리라차 새우’와 소갈빗살을 아낌없이 얹은 ‘갈비 파스타’, ‘콜리플라워 수프’ 등 겨울에 어울리는 시즌 메뉴가 준비돼 있다. 주인장이 취향껏 고른 와인은 보틀과 글라스로 모두 주문 가능한 것이 이곳의 장점. 더불어 반려동물도 함께 동반할 수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길 바란다.
예약 방법 전화 혹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43가길 27
인스타그램 @SOHAPPYWILLIE
TYPE 2. 연인과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원테이블 레스토랑
① 밀
이번 연말, 연인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원테이블 레스토랑을 추천한다. 두 사람만을 위한 요리와 함께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기 때문. 한적한 동네에 위치한 고요한 식당, ‘밀’은 1인 셰프가 예약자들을 위해 매일 새로운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올해 크리스마스 한정 코스 요리는 ‘비프 카르파초’와 ‘시금치 스파게티’, ‘치미추리 소스와 안심 스테이크’,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리얼 초코 생크림 케이크’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코스 예약에 실패해도 괜찮다. 2주마다 변경되는 평일 런치 메뉴도 두 사람만을 위해 정성을 가득 담았으니. 원테이블 레스토랑에서 연인에게 특별한 한 상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예약 방법 전화 혹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8길 8-1
인스타그램 @MEAL.__
② 메종포레
‘K-티켓팅’ 못지않게 예약이 어려운 원테이블 레스토랑, ‘메종포레’. 매일 점심과 저녁 1팀씩만 받고 있어 그 어떤 곳보다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하다. 이곳의 메뉴는 무려 한우 오마카세.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신선한 고기를 즐길 수 있다. 한우로 배부를 준비됐나. 웰컴 푸드와 함께 나오는 에피타이저 ‘부라타 치즈 샐러드’를 시작으로 ‘매시드 포테이토’, 새우와 굴이 조화로운 ‘감바스’, 트러플이 듬뿍 얹어진 ‘투뿔 한우 구이’, 실파와 고기가 올라간 ‘솥밥’까지. 시기 별로 메뉴의 변동은 있지만, 누구든 만족스러운 한우 오마카세일 것. 더불어 콜키지 프리의 행복까지.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으니 드라이브 겸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연말연시는 이미 예약이 마감되고 있으니 데이트 일정에 맞춰 미리 예약할 것. 서두르는 게 좋다.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로 555
인스타그램 @MASIONFORET
③ 휘
오직 한 팀만을 위해 준비된 원테이블 생면 파스타 바, ‘휘’. 90년대 한국 가정집을 개조해 빈티지한 분위기 속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두 가지 콘셉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생면 파스타가 종류별로 나오는 코스 ‘파스타 테이블’과 프러포즈 및 기념일에 맞춰 테이블이 셋팅되는 ‘파티 테이블’로 예약 가능하다. 먼저 2인부터 3인까지 수용 가능한 ‘파스타 테이블’의 코스 메뉴는 ‘구운 파프리카 파스타’, ‘트리플 파스타’ 등 제철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생면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3인부터 6인까지 이용 가능한 ‘파티 테이블’은 예약 시간에 맞춰 셋팅된 여섯 가지의 메뉴를 즐긴 뒤, 이벤트 룸으로 이동해 별도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연말, 프러포즈를 계획하고 있거나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 싶은 연인에게 적극 추천.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필 상단 링크에서 예약 가능
주소 서울 동대문구 외대역동로14길 42
인스타그램 @CUSTOMBAR.HWI
④ 효동바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원테이블 다이닝, ‘효동바’. 내추럴 와인과 함께 프라이빗한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메뉴는 시기 별로 상이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광어와 들기름이 조화로운 ‘광어 카르파치오’, 우니와 제철 숙성회가 넘치도록 쌓여 있는 ‘효동바 제철 파도’, 제철 생선으로 오랜 시간 익힌 ‘파피요트’, 제철 식재료로 지은 ‘솥밥’ 등 건강한 코스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12월 24, 25일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에피타이저, 메인 디쉬, 디저트를 포함한 총 여덟 코스 요리를 선보일 예정.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 페어링 코스도 준비됐으며, 주류 주문은 필수이니 참고할 것.
예약 방법 네이버를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서대문구 독립문로12길 18
인스타그램 @HYODONG.BAR
TYPE 3. 파티 대관이 가능한 감성 카페
① 10.9
단시간 대관할 수 있는 공간을 찾고 있다면 카페 전체 대관은 어떤가. 커피와 칵테일, 맥주, 와인, 위스키를 함께 판매하는 10.9는 ‘프라이빗 대관’이 가능해 연말 가족 모임이나, 동창 모임을 하기 적합하다. 원하는 주류를 골라 마실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가래떡 치즈 구이’와 ‘떠먹는 감자 피자’ 등 간단한 안주도 주문 가능하다. 추가 요금을 내면 외부 음식까지 반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 평일에는 대관료 할인이나 와인 1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예약 시 참고할 것.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다.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128길 60
인스타그램 @10.9_TEN.NINE
② 쎄콩데
콩포트와 스프레드 맛집으로 이름을 알린 서울숲의 그로서리 마켓, ‘쎄콩데’. 연말연시에 가족, 친구, 지인 등 소중한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전체 대관을 진행한다. 넓은 내부 공간 중앙에는 긴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대규모 인원이 함께 모여 앉을 수 있으며, 구비된 빔 프로젝터도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콜키지까지 가능해 원하는 주류를 즐기면 된다. 아쉽게도 술 외에 외부 음식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지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그로서리 마켓답게 ‘카나페 플레이트’부터 ‘에그 인 헬’, ‘치즈’, ‘살라미’, ‘하몽’까지.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안주가 가득하니 마음껏 먹고, 마시면 된다.
예약 방법 네이버를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34
인스타그램 @SECONDAIRE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