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케팅 열풍이 식을 줄 모르는 걸 보니 올해도 약과의 인기는 계속되리라. 결이 살아있어 바삭하고 쫀득하기까지 한 페이스트리 약과 맛집 4
거북이한과 개성모약과
제주 서귀포에서 수제 한과를 만드는 거북이한과는 항상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제주 기념품 필수 코스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이곳의 두툼하고 네모난 모양의 개성모약과는 반죽을 여러 번 겹쳐 만들어 겹겹이 층이 살아있고, 겹 사이사이 생강 넣은 쌀 조청이 스며들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제주 매장에선 상하목장 소프트아이스크림과 갓 튀긴 개성모약과를 같이 먹을 수 있는 ‘약과마루’와 약과만큼이나 인기 메뉴인 ‘오란다’도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 구매도 가능한데, 인기만큼이나 품절이 빠른 편이니 서둘러야 한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48번길 9 1층
온라인 구매 smartstore.naver.com/marketilo
인스타그램 @geobugi_korean_cookie
버들골 약과
수제 약과 제조 기술을 가진 시할머니의 기술을 이어받아 춘천 토박이 부부가 부모님과 함께 3대째 약과를 만들고 있는 버들골 약과는 페이스트리 약과로 유명하다. 설탕을 줄이고 조청을 듬뿍 넣어 달지 않고 바삭바삭한 식감, 꽃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모양과 한입에 넣을 수 있는 얇고 작은 크기 그리고 이에 잘 달라붙지 않아 인기다. 춘천역에서 멀지 않은 서부 시장에 위치한 매장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온라인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데, 사이트 내 구매 가능한 재고 개수와 다음 예약 날짜를 업로드하니 참고하자.
주소 춘천시 서부대성로12 1층 대로변 상가
온라인 구매 smartstore.naver.com/2016bdg
인스타그램 @2016bdg_official
정일품 손약과&모약과
깨가 듬뿍 뿌려진 투박한 비주얼의 동글한 ‘손약과’와 솔솔 뿌린 깨와 귀여운 사이즈가 매력적인 네모난 ‘모약과’를 만드는 정일품은 약과 고수들에겐 이미 유명한 약과 맛집이다. 겹겹이 쌓인 페이스트리 모양의 바삭한 식감과 달콤하면서 고소해 계속 손이 가는 맛이 일품. 강원도 춘천에서 만들어 춘천 시내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서울에서는 연희동 사러가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할 수 있는 시간, 일 한정 수량 및 1인당 구매 개수도 정해져 있다. 부지런한 자만이 정일품 약과를 먹을 수 있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23 사러가마트
바오담 개성약과
시간과 정성이 담긴 프리미엄 한식 디저트를 선보이는 바오담에서 만드는 약과는 개성의 방식 그대로 만든 전통 이북식 약과다. 3일의 제조 과정을 거쳐 완성되는 이곳의 약과는 겉은 한 겹 한 겹 켜가 살아있어 페이스트리같이 파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약과 특유의 기름 쩐내가 없고 겹겹이 머금은 물엿에서 배어 나오는 촉촉한 달콤함과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간식으로 인기 만점. 스파클링 와인, 시원한 맥주에 곁들여 먹어도 맛있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은 잠시 중단 중이라 온라인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구매 smartstore.naver.com/baodam
인스타그램 @baod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