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수제 맥주와 뮤직 페스티벌 콜라보로 한여름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는 맥주 축제 4
전주 가맥 축제
전주의 여름밤을 뜨겁게 달굴 ‘전주 가맥 축제’가 8월 17일부터 3일간 열린다. 가게 맥주의 줄임말인 가맥은 전라북도의 독특한 음주 문화에서 시작해 이제는 관광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가맥의 전통과 문화를 잇고 이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꾀하는 가맥 축제는 전주의 유명한 가맥집 안주를 판매하고, ‘오늘 만든 맥주, 오늘 마신다’라는 슬로건 아래 하이트 진로 전주 공장에서 당일 생산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축제다. 드론 쇼와 불꽃놀이, 클럽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든든한 체력만 준비하시라.
일정 08.17~19
장소 전주 종합 경기장 일원
인스타그램 @gamaekfestival
유성 재즈&맥주 페스타
대전 유성구에서는 8월 18일부터 3일간 재즈 음악과 수제 맥주가 어우러진 여름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유성 재즈&맥주 페스타’가 열린다. ‘한여름밤 휴양지의 비치 바(Beach bar)’라는 콘셉트 아래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바이젠 하우스와 연계한 지역 특화 상품인 유성 맥주와 전국의 다양한 수제 맥주 브루어리가 축제에 참여한다. 또 스캣의 여왕이라 불리는 재즈 보컬 ‘말로’, 독보적인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세련된 한국형 재즈 음악을 선보이는 ‘윤석철 트리오’와 다양한 장르의 지역 밴드들이 참여해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일정 08.18~20
장소 유림공원(잔디광장)
카스쿨(CassCool) 페스티벌
케이팝, EDM 등 다양한 장르와 화려한 라인업의 공연과 카스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카스쿨 페스티벌’이 서울랜드 피크닉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태국의 대표적인 물 축제 송끄란(Songkran)의 현지 제작사와 협업해 물을 활용한 특수 효과와 공연으로 더 큰 기대를 모은다. 물을 활용한 특수 효과, 식용 색소를 사용한 컬러 워터 등을 선보이면서 카스의 상징색 블루 컬러를 관객들 의상에 물들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 나만의 카스 굿즈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와 여름 한정 신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존도 마련된다.
일정 08.19
장소 서울랜드 피크닉 광장
인스타그램 @official.cass
송도 맥주 축제
전국 맥주 축제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많은 사람이 찾는 축제로 유명한 ‘송도 맥주 축제’.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행사 기간 동안 화려한 라인업의 뮤직 페스티벌과 뮤직쇼 형태의 불꽃놀이, 인기 DJ와 함께 하는 EDM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가득하다. 켈리, 블랑, 파울라너, 기린 등 국내외 유명 맥주들이 참가하며, 평소 축제장에서 볼 수 없는 고퀄리티 음식도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취향에 맞는 맥주와 음식을 골라 늦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자. 8월 25일 단 하루, 당일 만들어 가장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고 하니 참고할 것.
일정 08.25~09.02
장소 송도 달빛축제공원
인스타그램 @songdo_beer_festival
- 사진
- 인스타그램 @gamaekfestival, @official.cass, @songdo_beer_festi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