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공간이 골목 곳곳에 숨바꼭질하듯 숨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부산의 광안 종합 시장. 없는 게 없는 광안 종합 시장의 맛집을 찾았다.
럭키 베이커리 | 서두르는 자가 운을 얻느니
일주일에 4일만 영업(심지어 지난달까지는 3일 영업이었다.) 하는 데다 오픈런을 세우는 인기에 운이 좋아야 구매할 수 있다는 럭키 베이커리. 이곳은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 발효종을 이용해 저온숙성한 사워 도우(dough) 전문 베이커리로, 매일 먹어도 또 먹고 싶은 건강한 일상의 빵을 만든다. 담백하고 밀도 있는 식사빵과 샌드위치, 디저트, 사워 도우 빵에 어울리는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제철 재료를 활용하는 등 새로운 메뉴 개발에도 진심이라 주기적으로 들릴 수밖에 없는 매력이 있는 곳. 쇼핑백이나 지퍼백 등 포장 용기를 가져오면 500원 할인도 해준다.
주소 부산 수영구 무학로49번길 71
영업시간 목~일 09:30~16:30
인스타그램 @_lucky_bakery
타타 에스프레소 | 이태리 감성 가득한 골목 커피집
광안 종합 시장 골목 모퉁이, 간판은 없지만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유유자적하게 커피를 즐기고 있는 모습에 카페라는 것을 알 수 있는 타타 에스프레소가 있다. 파란색 포인트 컬러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골목 안에서도 가장 핫한 곳으로 꼽히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이탈리아 현지 맛을 최대한 살리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에스프레소 마키아토’. 생크림이 들어가 풍성한 맛의 ‘콘 파냐’도 인기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같은 날, 매장 앞 벤치에 앉아 따뜻한 햇살과 함께 이탈리안 스타일의 커피를 즐겨보자.
주소 부산 수영구 무학로33번길 57 1층
영업시간 월화목 10:00~18:00, 금~일 10:00~19:00
인스타그램 @tata_espressobar
피리 피리 | 부산에서 만나는 작은 태국
주변에 한글 간판이 있는 매장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마치 태국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피리 피리. 외관만이 아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태국 현지의 식당 및 식료품점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소품 등으로 단숨에 태국으로 순간 이동한 듯하다. 이 느낌 그대로 메뉴까지 이어지는데, 수제로 만든 레드 커리에 튀긴 꽃게 한 마리를 올려 맛과 비주얼 모두 만족시키는 ‘푸팟퐁커리’가 이곳의 시그니처. 특제 소스에 돼지고기를 볶아 타이 바질로 향을 낸 ‘팟카파오무’와 당면같이 얇고 쫄깃한 면이 특징인 쌀국수 ‘꾸웨띠여우’도 인기다.
주소 부산시 수영구 무학로33번길 54 1층
영업시간 목~일 12:00~21:3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인스타그램 @pilipili_busan
데이 스위밍 클럽 | 당장 이 클럽에 가입해
광안 종합 시장 골목 초입, 옛날 슈퍼를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한 외관이 눈길을 끄는 와인 바&보틀 숍. 낮술을 지향하는 곳답게 맥주, 하이볼, 와인 등 다양한 주류부터 간단한 안주, 식료품, 굿즈까지 술을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내부로 들어서면 얼핏 테이블 하나만 있어 협소해 보이지만 조그맣게 보이는 중간문을 통과하면 수영장처럼 꾸며놓은 공간, 프라이빗 한 다락방, 작은 야외 테라스 등 감각적인 룸 활용이 돋보이는 공간이 펼쳐진다. 아늑한 아지트 같은 분위기에서 가볍게 와인한 잔하고 싶다면 데이 스위밍 클럽으로 가자.
주소 부산 수영구 무학로33번길 67
영업시간 주중 16:00~24:00 (화요일 휴무), 주말 13:00~24:00
인스타그램 @dayswimming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