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따라 ‘손민수’하기 좋은 힙한 브랜드
모와롤라 Mowalola 가장 주목받고 있는 Y2K 신예가 누구라고 물어본다면 주저하지 않고 모와롤라를 고를 거다. 카니예 웨스트가 점찍은 브랜드 모와롤라, 모와롤라 오군레시는 이지 갭의 디렉터로 자리매김하며 각종 매체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그가 디렉터의 자리를 맡게 된 건 무려 25살이 된 해의 일이었다. 다소 선정적일 수 있는 런웨이 속 모와롤라는 ‘아프로 퓨처리즘’이라는 카테고리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선정’이라는 단어는 신념을 표출하기 위한 장치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나오미 켐벨이 입은 총상입은 드레스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 아무리 드레스업해도 총구가 흑인을 향하고 있는 냉랭한 차별을 디자인에 녹였다. 펑크, 록, 런던의 밤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명석한 그녀는 패션 뿐만 아니라 예술에도 조예가 깊다. 그녀가 표출하는 세계를 알고 싶다면 모와롤라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해보라. ‘버니즈’와 ‘스테이’라면 알만한 화면 속 혜인과 아이엔, 현진이 모와롤라의 톱과 재킷, 모자를 선택했다. @mowalola
첸펭 스튜디오 CHENPENG 월동 준비를 하고 있다면 마음속에 첸펭 하나 정도는 품어두자. NCT DREAM의 ‘INTJ’ 뮤비와 태용의 ‘SHALALA’ 컬렉터 비디오 속 등장하는 푸퍼 패딩이 바로 첸펭. ‘ENFP’가 입을법한 패딩은 첸펑의 이미지를 잘 나타낸다. 첸펭을 입은 대표적 ‘ENFP’가 바로 카디비. 입었다 하면 난리 나는 카디비의 멧갈라 룩을 만들었다. 그외 리한나, 레이디 가가, 핑크, 벨라 하디드, 판빙빙 등 화려한 무대 위를 살아가는 이들이 찾는 브랜드다. 마른 체형부터 플러스 사이즈 체형, 성별 상관없이 모두가 입을 수 있는 원사이즈 패션이 특징이다.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코트와 패딩이 첸펭의 대표작. @chenpengstudio
초포바 로위나 CHOPOVA LOWENA 톱스타가 착용했다 하면 소문은 삽시간에 퍼지기 마련. ‘두아 리파 치마’로 한국에 이름을 알린 초포바 로위나. 영국의 세인트 마틴에서 공부한 엠마 초포바와 로라 로위나가 머리를 맞대고 만든 브랜드. 컬렉션들을 살펴보면 서구적인 스코틀랜드의 전통의상들이 연상된다. 여자 셀럽들의 착장들을 왕왕 볼 수 있던 브랜드였지만 이제는 다르다. 젠더 프리의 시대에 맞춰 유니섹스의 컬렉션들도 만나볼 수 있다. 더이상 치마는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고 있는 초포바 로위나. 시골 집 러그를 뜯어 리사이클링 한 것 같은 귀여운 슬리브리스 재킷은 디에잇이 완벽하게 소화했다. @chopovalowena
지원 초이 JIWON CHOI 포스트 말론과 리조, 카이 그리고 뉴진스가 선택한 브랜드. 이 정도 라인업이라면 이 브랜드가 얼만큼 핫한지 알 수 있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아트 주얼리 디자이너 지원초이. 2016년 에르메스 워크숍을 필두로 본인의 이름을 딴 주얼리 브랜드를 시작했다. 최근 포스트 말론의 뮤직비디오 ‘I Like You’에 그가 디자인 한 천사 귀고리부터 수천 개의 크리스탈을 박은 토끼 모양의 커스텀 목걸이, 나이키 캠페인을 위한 키링까지 디자인했다. 지원 초이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잠깐만 훑어보아도 이 브랜드의 성장이 심상치 않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jiwonchoijewelry
미하라 야스히로 MAISON MIHARA YASUHIRO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브랜드를 몰라선 안된다. 1년전 스믈스믈 올라오던 미하라 야스히로의 인기가 박차를 가하고 메인 스트림에 등장했다. BTS 단체 사진에서도 7명 중 3명이나 야스히로의 스니커즈를 신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RM의 SNS 피드에만 들어가도 숱하게 볼 수 있는 미하라 야스히로. 현재 한국에서는 구불거리는 청키한 솔의 스니커즈로 일명 GD 스니커즈로 이름을 알렸다. 스니커즈로 시작한 브랜드이지만 ‘미하라 야스히로’라는 스니커즈를 어떻게 신고 어떤 옷과 입어야 좋을까 하는 고민에서 컬렉션까지 이어지게 된 케이스. 이세이 미야케에서 디자이너로 일한 히스토리가 있어 창의적인 한꼬집이 첨가됐다. ‘마야라 야스히로 kpop 패션’이라고 검색만 해도 너도나도 할 거 없이 핫한 아이돌이라면 모두가 이 브랜드 아이템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miharayasuhiro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