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마감 임박! 이번 주말 찾아가 볼 산타 마을 4

2023.12.19박예린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방문객 행렬이 끊이지 않는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 네 곳을 소개한다.

국립극장 <윈터 빌리지> | 빛으로 그린 동화 속 마을로 변신한 극장

12월 한 달 동안 국립극장이 극장 내부뿐만 아니라 극장 외부에서도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연출한다. 동화 속 등장하는 마법의 선물, 산타와 루돌프, 요정의 오두막을 모티브로 한 <윈터 빌리지>라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전시형 축제를 선보이는 것. 소원을 이뤄주는 선물상자로 가득한 빛 트리 ‘선물 트리’, 아름다운 공예품이 전시되는 동화 속 마을 ‘별빛 오두막’, 지친 마음에 위로와 평안을 주는 크리스마스트리 숲 ‘빛의 판타지아’, 한 폭의 그림처럼 빛으로 수놓은 해오름극장 ‘은하수 화랑‘ 등 네 가지 테마로 펼쳐지는 빛 축제는 모두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한다.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간 12월 1일~31일
장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59 국립극장 문화광장
홈페이지 링크

석촌호수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 | 호수 위 환상적인 빛의 향연

석촌호수 일대가 화려한 빛으로 둘러싸였다. 빛 축제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가 열린 것. 석촌호수 산책로로 들어서면 6개의 루미나리에 터널이 줄지어 서있는데, 이탈리아 정통 루미나리에 기법으로 설치해 빛의 터널이 이어지는 듯한 환상적인 모습이 압권이다. 롯데월드타워 및 롯데월드 야경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 반딧불 조명길, 루미나리에 게이트 등 석촌호수 산책로를 따라 각기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이곳만의 특징. 또 세계적인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의 대형 뱀 조형물인 ‘세르펜티 라이트’도 관람할 수 있다. 불가리 전시는 내년 1월 1일까지, 빛 축제는 2월 29일까지.
기간 2023년 10월 27일~2024년 2월 29일
장소 서울 송파구 잠실동 석촌호수 일대
홈페이지 링크

이천 시몬스 테라스 <동화 속 캔디 마을> |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명소

인스타그램 @simmonskorea

매년 겨울,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로 떠오르는 시몬스 테라스. 올해 콘셉트는 ‘동화 속 캔디 마을‘로 크리스마스트리는 물론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조명과 캔디 모형의 오브제를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주차타워에서 테라스로 진입하는 초입부터 붉은색 트리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고, 유럽풍 건물들 사이 중정에는 대형 눈꽃 조명을 설치해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메인 공간인 잔디 정원에는 수천 개의 컬러 전구와 최대 높이 8m의 대형 트리 2개를 포함 총 6개의 트리와 대형 캔디 캐인(지팡이 모양의 사탕) 오브제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기간 11월 3일~1월 1일
장소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인스타그램 @simmonskorea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 축제> | 프랑스 남부 산타마을로의 초대

인스타그램 @cheongdo_provence

고흐, 샤갈, 마티스 등 세계적 화가들이 사랑한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마을을 그대로 재현한 청도 프로방스. 국내 최대 빛 테마파크인 이곳은 매년 겨울이 되면 루미나리에 축제와 산타 포토존의 콜라보 콘셉트의 축제가 열린다. 어둠이 내리면 약 1,000만 개의 화려한 조명이 온 마을에 물들어 환상적인 분위기가 펼쳐진다. 메인 스폿은 크리스마스 로드로, 철도 주변에 밀집한 수십 명의 산타클로스가 다양한 모습으로 루돌프를 타고 있는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또한 패키지권을 구매하면 암흑 속에서 물고기를 찾는 ‘야광 물고기’, 온통 거울로 이뤄진 ‘거울 미로’,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셀프 스튜디오와 짚라인도 즐길 수 있다.
기간 2023년 11월 04일 ~ 2024년 2월 17일
장소 경북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청도 프로방스
인스타그램 @cheongdo_provence

사진
각 브랜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