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 시크가 뭔데 다들 그렇게 찾나요.

➊ 옷장 깊숙이 숨어있던 옷들을 꺼내주세요.
➋ 클래식한 가디건을 매치해 주세요.
➌ 긱 시크 패션의 포인트, 날렵한 메탈 안경이나 너드 같은 뿔테 안경을 쓰세요.
➍ 액세서리로 내가 좋아하는 세상을 표현해 보세요.

관심이 있는 주제에 대해 지식이 풍부하고 괴짜처럼 관심이 있는 사람을 뜻하는 긱Geek과 세련되고 패셔너블하다는 뜻의 Chic가 합친 스타일의 화룡점정은 안경이다. 멋진 프레임의 안경을 선택할수록 긱 시크의 ‘긱’이 더 돋보인다. 악마는 프라다에서 지젤 번천이 착용한 각지고 스틸 프레임의 안경과 찢어버리고 싶은 초중고 때 흑역사의 네모난 뿔테 안경도 2024년의 트렌드로 돌아왔다. 이번 골든 글로브에서 선보인 빌리 아일리시도 동그란 안경을 매치해 세련된 긱시크를 보여줬다. 이미 작년부터 2000년대 스타일의 액세서리는 많은 컬렉션 런웨이에서 보이기 시작했다. 이제 안경에 대한 인식이 변하는 시기가 됐다. 진짜 ‘액세서리’가 된 것. 미국에서의 안경 시장 매출은 351억 6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시력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것.
지드래곤은 언제나 패션에 있어서 항상 앞서나갔다. 10년전 패션을 지금 참고해도 될만큼 아이템을 선택하는 센스에 일가견이 있다. 지드래곤은 긱 시크가 유행하기 전부터 안경을 애용했다. 최근 연합뉴스TV 단독 인터뷰에서도 안경을 쓰고 나왔는데 지드래곤의 집 드레스룸에 어떤 안경들이 즐비해 있을지 궁금해질 정도.
고마츠 나나를 필두로 한 젠틀몬스터의 안경 컬렉션도 힘을 입어 성장했다.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어딘가 200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포인트들이 구매력을 자극한다.
세기말 감성에 어딘가 차분하고 포근한 느낌이 담긴 긱시크. 라이즈의 원빈, 쇼타로, 아이브 레이의 독특한 안경 프레임. 너드보다는 세련에 더 가까운 요즘 긱 시크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돌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해 ‘손민수’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