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살 안 찌는 초간단 홈 데킬라 레시피 3

2024.03.05박민정

데킬라에 든 아가베의 과당은 인체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집에서 데킬라 베이스 칵테일을 만든다면 예외다. 데킬라에 섞는 주스, 소다 등의 음료가 살을 찌게 만드니까. 여기 살 안찌는 홈 데킬라 레시피가 있다.

❶ 라즈베리 콤부차 + 데킬라

콤부차의 톡 쏘는 맛과 라즈베리의 달콤함은 데킬라와 환상 궁합을 이룬다.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가득 든 콤부차는 술 마신 다음날의 더부룩함도 해결해준다.

❷ 자몽 탄산수 + 데킬라

데킬라는 원래 자몽과 잘 어울린다. 데킬라에 자몽주스를 섞어 마시는 칵테일 ‘팔로마’가 오랜 인기를 누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문제는 살이 엄청나게 찌는 음료라는 점.자몽 탄산수로 대체해도 훌륭한 칵테일이 된다. 향긋한 자몽향과 데킬라의 향미는 그야말로 일품. 살도 안 찐다.

❸ 당근 주스 + 데킬라

데킬라를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의외의 비밀 조합이다. 비타민C, D, E, K가 풍부하고 마그네슘, 칼륨, 칼슘까지 든 당근 주스 한잔에 데킬라를 약간 섞어보자. 맛과 건강을 다 잡는 훌륭한 음료가 된다. 집에 있다면 여기에 레몬 주스와 바질 잎 약간을 더하면 고급 브런치바에서 내놓는 알코올 음료 같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❹ 코코넛 워터 + 데킬라

100g 당 18kcal밖에 안되는 저열량 음료인 코코넛 워터. 특유의 밍밍한 단맛에 몸서리를 치는 이들도 많지만 데킬라와 섞는다면 엄청난 역량을 발휘한다. 데킬라 특유의 스파이스가 코코넛이 지닌 향과 맛을 극강으로 끌어올리는데, 살도 안 찐다. 여기에 라임 주스를 더하고, 오이 가니쉬를 얹으면 우리 집이 한남동 고급 칵테일바가 된다.

❺ 수박 + 데킬라

수박을 깍두기처럼 사각형으로 썰어 데킬라에 넣고, 라임주스를 조금 넣어보자. 수박이 지닌 달고 시원한 맛이 한 잔 가득 퍼지며 엄청난 청량감을 선사한다. 간단하고 클래식하면서도 계절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