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운동만큼 중요한 식단. 우리가 상상력이 너무 부족했던 걸까? 영양가 있는데 맛까지 챙긴 운동 후에 먹기 좋은 의외의 음식.
병아리콩 샐러드
지중해식 병아리콩 샐러드는 평균 15그램의 단백질을 제공해 운동 후 근육 회복과 성장을 도와준다. 병아리콩과 맛의 환상 궁합을 보여주는 아보카도를 더하면 더 좋다. 아보카도는 영양소 흡수와 염증 감소에 필수적인 단일 불포화 지방을 갖고 있기 때문. 또 채소에서는 다양한 비타민과 섬유질을 얻을 수 있다.
타코
웬 타코? 놀랄 수도 있겠지만 직접 만들어 먹는 아침 타코는 영양도 풍미도 훌륭하다. 운동 후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이 적절하게 회복된다. 한 시간 이내에 단백질과 섬유질에 중점을 둔 균형 잡힌 식사를 계획해 보자. 검은콩, 스크램블 에그, 채소와 약간의 소스를 곁들인 타코가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새우 볶음밥
전 세계의 학생들이 급식으로 먹는, 또는 중년 남성들이 냉동밥으로 즐겨 먹는 볶음밥이 사실 영양가가 없는 것은 아니다. 새우에서 단백질을, 채소에서, 쌀에서 탄수화물을, 비타민과 미네랄을 얻을 수 있다. 나트륨은 낮추고, 쌀은 현미나 곤약밥을 사용해 열량을 낮추면 풍미 좋고 건강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다.
홈메이드 그래놀라
그래놀라 한 그릇도 고단백, 지방, 천천히 배출되는 탄수화물이 아주 좋은 밸런스를 이루는 한 끼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베리류 과일과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유제품을 곁들여보자. 단백질 파우더 한 스푼까지 더하면 완벽한 건강식이 완성된다.
초코 시리얼
아무리 운동을 꾸준히 하는 다이어터라도 시리얼을 먹고 싶을 때가 있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 D가 풍부한 저지방 우유 또는 탈지유와 함께 먹자. 열량이 매우 높지 않으면서 달콤한 간식으로 다이어트에 기분 전환이 되어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