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점 뺄까 말까? 얼굴과 몸의 복점과 흉점 알아 보기

2024.05.29이재영

점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다고 한다. 그러니 함부로 빼거나 두지 말자.

주변의

한가인, 전지현, 고소영 등 매력 있는 여자 연예인들에게 종종 발견되곤 한다. 관상학에서도 코에 있는 점은 재물을 많이 얻거나 매력으로 많은 사람에게 관심을 받는 점으로 알려졌다. 예전에는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이성에게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 부정하다고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 연예인으로 가장 좋은 점으로 해석한다.

입가의

점이 있는 자리는 주로 그 자리의 쓰임이 많거나 관련된 경우가 많다. 입가에 점이 있다면 말과 관련된 직업인 아나운서, 교수, MC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인복과 재물복이 많으며 청중의 관심을 끄는 재주가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오른쪽 입가에 점이 있다면 쓸데없는 말로 인해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어깨나 팔의

손은 재주나 재능을 상징한다. 그 재능으로 명성을 얻거나 처세술에 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재주나 재능이 좋으면 당연히 부귀를 얻기 쉽다. 손으로 뭔가 만드는 직업인 목수, 작가, 화가, 요식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자주 발견되며 어릴 때부터 손재주가 좋다는 말을 들었던 사람들에게 종종 볼 수 있다. 복점이므로 제거하는 것은 금물.

허벅지나 종아리의

이성과 금방 사랑에 빠지는 소위 금사빠 기질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나 허벅지 안쪽에 점이 있으면 한 사람만 바라보는 해바라기 같은 특성을 보인다고도 한다. 또한, 종아리에 점이 있는 경우 견디는 힘이 좋아 쉽게 무너지지 않지만 반대로 상대방의 제안을 쉽게 거절하지 못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다고도 한다.

등에 있는

척추 근처로 갈수록 리더십이 뛰어나고 용기가 있으며 이런 성향을 바탕으로 명예를 얻는다고 알려졌다. 특히 등과 허리는 사람을 일으키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곳에 점이 있는 사람은 잔병이 없고 건강하다고 한다. 배우 김태희는 날개뼈 부근 선명한 점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관상은 통계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미로 볼 것을 권장한다. 점을 뺄 때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