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ing

‘선업튀’ 순례길이라는 게 실존

2024.06.10차동식

선재와 솔의 사랑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주요 촬영 스팟을 찾아 나섰다.

#. 선재와 솔의 첫 만남 | 카페 몽테드

인스타그램 @__mongted

카페 몽테드는 선재와 솔의 첫 만남이 이뤄진 곳이다. 선재가 솔을 처음 보고 반해버려, 비가 오는 날을 싫어하지 않게 되었다는 드라마의 핵심 장소. 이미 수원 행궁동에서 소금빵, 애플크럼블 파이 맛집으로 알려진 카페 몽테드는 요즘 드라마 팬들의 인증 사진으로 더욱 유명세를 치르는 중이다. 카페 바로 앞 파란 대문은 일반 가정집이기 때문에 촬영에 주의할 것. 바삭하고 고소한 소금빵에 라떼 한잔하면서 드라마의 달달함을 음미하기 딱 좋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8번길 14, 1층
영업시간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매주 수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__mongted

# 솔을 위해 버스 따라잡던 선재 | 연무동 공영주차장

선재가 뛰어서 버스를 잡았던 바로 그 장면에 등장한 장소. 선재와 솔의 풋풋한 10대 시절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사람들에게 치여 버스에서 내리지 못한 솔을 위해 선재가 달려와 버스를 세워주고 버스 안 학생들의 격한 환호를 받았던, 그리고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았던 바로 그 장면을 연무동 공영주차장에서 촬영했다. 실제로는 버스정류장이 없으므로 기분만 낼 것을 권장한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743번길 57

# 솔에게 자전거 가르쳐주던 선재 | 방화수류정

고등학생 시절 선재가 솔에게 자전거를 가르쳐줬던 낭만적인 장소가 방화수류정이다. 수원성 화홍문의 동북쪽에 위치한 이 곳은 1794년 수원 성곽을 축조할 때 세운 누각 중 하나다. 동북각루가 공식 명칭이지만 역사 기록에 “꽃을 찾고 버들을 따라 노닌다”는 의미의 당호로 방화수류정이 일반적으로 사용됐다. 수원 행궁동 곳곳엔 선재가 솔에게 고백을 한 화홍문, 함께 유도 경기를 본 화홍마트 등 10대 시절 추억이 담긴 촬영지가 있어 ‘선업튀’ 투어의 근본 스팟이라 할 수 있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

# 연서대 캠퍼스 데이트 | 충남대 대덕 캠퍼스

인스타그램 @cnu_now

극중 ‘연서대’로 나왔던 선재와 솔, 두 사람의 학교는 충남대 대덕 캠퍼스에서 촬영했다. 선재를 구하기 위해 과거로 돌아간 솔이가 올라가 있던 백마 상, 두 사람이 알콩달콩 데이트를 했던 캠퍼스를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백마 상에는 이미 ‘선업튀’ 인증 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하니 타이밍을 잘 노려봐야겠다.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
인스타그램 @cnu_now

# 선재와 솔의 놀이동산 데이트 | 삽교호 놀이동산

공식 홈페이지

극 중에서 두 사람이 데이트했던 장소다. 선재와 솔이 서 있던 대관람차는 두 사람의 돌고 도는 운명을 보여주는 명장면 중 하나였다. 이 둘의 서사를 느낄 수 있는 충남 당진 삽교호 놀이동산은 바이킹, 디스코, 회전목마 등을 아기자기하게 갖추고 있는 소규모 놀이공원으로, 레트로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관람차 꼭대기에서 서해와 서해대교를 내려다볼 수 있어, 야경을 감상해 볼 것을 추천한다.
주소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5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50분까지 (비 오면 영업 종료)
홈페이지 링크

# 톱스타가 된 선재와 솔의 만남 | 강원도 춘천대교

드라마 속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는 ‘한강대교’는 사실 춘천 대교에서 촬영됐다. 매번 과거를 바꾸면서, 달라지는 미래를 체감할 수 있게 해주어 선재와 솔에게 중요한 의미가 되는 장소다. 솔이 선재에게 15년 후인 2023년 1월1일 다시 만나자고 약속한 후 서로를 기다리던 곳이기도 하다. 춘천대교는 다리 위 케이블을 연결한 원형 탑이 인상적인 야경 명소다. 춘천의 다양한 모습을 12가지 이미지로 구현한 멋진 분수 쇼를 감상할 수 있다.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근화동

# 선재의 망한 프로포즈 | 여의도 이크루즈

인스타그램 @eland_cruise

선재가 솔을 위해 불꽃놀이와 케이크를 준비한 유람선 프로포즈. 불꽃이 팡팡 터지는 그 순간, 선재가 ‘이 타이밍이 아니’라면서 프로포즈는 실패에 그치고 만다. 이 장면은 여의도 이크루즈에서 촬영했다. 7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마다 불꽃 쇼가 펼쳐진다고 하니 선재처럼 프로포즈를 하고 싶고 선재와 달리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계획해 봐도 좋을 듯. 솔의 입장에서 사진 촬영만 해도 ‘선업튀’ 추억 보정 완성이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280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인스타그램 @eland_cruise

인스타그램
@__mongted @cnu_now @eland_cruise
홈페이지
삽교호놀이동산 공식 홈페이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