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반바지 입기 전에 사야 할, 포인트 주기 좋은 여름 양말 7

2024.06.18이재영

Z세대는 발목 위로 올라오는 양말을 신는다. 여름 반바지 코디를 잘하는 사람들도 그렇다. 여름 옷을 잘 입으려면 양말이 필수다.

캐피탈 KAPITAL

캐피탈은 일본의 데님 수도로 알려진 ‘오카야마현 코지마’에서 비롯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유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양말은 뒤꿈치 부분에 눈이 네 개인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빈티지하고 튀는 색감의 조합으로 반바지 코디에 포인트를 주기에 더할나위 없다. 캐피탈의 제품에는 나바호, 격자 패턴 등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아이헤이트먼데이 I HATE MONDAY

출근하기 싫은 지긋지긋한 월요일을 양말로 기분 전환을 꾀하는 ‘아이 헤이트 먼데이’다. 그래서 유독 튀는 컬러 조합과 과감한 디자인을 볼 수 있다. 여름은 컬러의 계절. 과감한 컬러에 도전해 보자. 이 여름이 아니면 언제 또 알록달록한 발걸음을 뽐내 보겠는가.

썬더스러브 THUNDERS LOVE

브랜드 썬더스러브는 스페인에서 3대에 걸쳐 양말을 만드는 곳으로 현재까지도 정통적인 직조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질감과 패턴이 독보적이다.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이집트 면사를 사용해 제품 퀄리티가 뛰어난 제품을 만들기도 하고 재활용 면사를 활용해 환경을 생각하기도 한다. 이국적인 감각을 신어보자.

에첼 ETZEL

진정한 멋은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것. 에첼은 흔히 봤던 디자인 같지만 막상 찾으려면 또 없는 그런 디자인의 양말이다. 단정하고 깔끔해서 어디에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품질까지 좋다. 신어 보면 지금까지 신었던 어떤 양말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올여름, 야외 활동이 많을 당신에게 추천한다.

휴먼메이드 HUMAN MADE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는 물론 가수 뉴진스도 착용하는 등 인지도 높은 브랜드. 일본 편집샵에 가면 대부분 메인이 휴먼 메이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브랜드에서 시그니처인 하트 로고 패턴과 커다란 ‘HUMAN MADE’ 타이포그래피가 매력적인 양말을 선보였다. 깔끔한 흰 양말에 로고를 강조해 코디에 활용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