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바빠도 이미지는 지켜야지. 짧은 시간에 깔끔해지는 방법 9가지.
1. 올인원 클렌저 사용
시간이 없다면 단계를 줄이자. 올인원 클렌저는 여러 단계의 클렌징을 하나로 줄여준다. 올인원 제품은 얼굴, 몸, 머리까지 한 번에 씻을 수 있다. 출근 전 시간이 촉박할 때 유용하다. 다만 올인원 제품은 브랜드마다 성분이 다르므로 피부 타임에 맞는 제품을 찾아야 한다.
2. 드라이 샴푸 사용
드라이 샴푸는 머리를 감을 시간이 없을 때 유용하다. <Dermatology Time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건식 샴푸는 과도한 기름을 흡수하고 볼륨을 추가하여 신선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특히 지성 두피를 가진 남성에게 유용하다. 건식 샴푸를 쓴다면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들자.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에 집중적으로 뿌린 후, 손가락으로 잘 마사지하여 고르게 펴 바르면 된다. 브러시로 가볍게 빗어주면 더욱 깔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전기면도기 사용
거뭇거뭇한 수염은 피곤해 보인다. 시간이 없다면 전기면도기를 쓰자. <American Journal of Men’s Health>에 따르면, 전기면도기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면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한다. 면도 전에 따뜻한 물로 얼굴을 씻어 모공을 열어주면 더욱 부드러운 면도를 할 수 있다. 전기면도기는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날을 교체해야 피부 자극이 덜하다.
4.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된 보습제 사용
<Skin Pharmacology and Physiology>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보습제는 피부 보호와 보습을 동시에 할 수 있다고 한다. 아침에 얼굴을 씻은 후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보습제를 바르자.
5. 멀티비타민 섭취
피부와 머리카락이 건강해지려면 잘 먹어야 한다. <Nutrition Reviews>에 따르면, 멀티비타민은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든다. 특히 비타민 C, D, E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을 꾸준히 먹는 게 좋다.
6. 마스크팩
5분 만 써도 효과 있는 마스크팩 제품들이 많다. <International Journal of Cosmetic Science>에 따르면 저녁에 샤워 후 5분 동안 마스크팩을 하면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진다고 한다. 마스크팩을 한 뒤 가볍게 두드리자. 성분이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7. 휴대용 손톱깎이 사용
어떤 자리든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손을 보게 된다. 필기를 하거나 음료를 마시는 등 손으로 이것저것 많이 하기 때문이다.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손톱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휴대용 손톱깎이를 챙겨서 다니자. <Journal of Hand Surgery>에서는 작은 손톱깎이를 항상 가방에 가지고 다니는걸 권고한다.
8. 구강 청결제 사용
칫솔&치약을 가지고 다니라고 하고 싶지만 그게 여의찮다면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자. <Journal of Clinical Dentistry>에 따르면, 구강 청결제는 구강 내 세균과 입냄새를 줄인다. 입안을 헹구고 뱉어내기만 하면 된다.
9. 풋 스프레이 사용
신발을 벗자마자 맛있게 끓인 청국장 냄새가 난다면 필독. 발냄새가 고민이라면 풋 스프레이를 쓰자. <Journal of Foot and Ankle Research>에 따르면, 풋 스프레이는 발냄새를 줄이고, 피로를 완화하며, 청결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샤워 후 발에 뿌리면 끝. 특히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이나 운동 후에 발을 물티슈로 닦고 뿌려도 효과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