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가에 맴맴… 얼마 남지 않은 수능 전 듣지 말아야 할 수능 금지곡 플레이리스트.
로제 & 브루노 마스 ‘아파트(APT.)’
올해의 대표 수능 금지곡은 바로 이거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는 ‘채영이가 좋아하는 랜덤 게임’으로 시작해 ‘아파트’로 이어지는 중독성 만렙의 노래다. 한 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돼 이미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아파트를 필히 주의하라는 후문이 있을 정도. 전 세계를 아파트 중독시킨 로제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8위로 데뷔해 K 팝 여성 가수 역대 최고 순위에 올랐다.
예나 ‘네모네모’
긍정적인 에너지와 신나는 멜로디로 수험생들의 머릿속을 지배한 예나의 ‘네모네모’. 듣는 순간 매료되는 키치한 매력과 중독성 강한 안무는 나도 모르는 사이 후렴구를 따라 하게 만드니 네모네모빔 맞지 않게 유의할 것!
에스파 ‘수퍼노바’
수능 잘 보실 수수수퍼노바. 한 번도 안 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에스파의 ‘수퍼노바’는 듣는 순간 귀에 꽂히는 라임의 연속으로 말장난을 유발하니 문제를 읽을 때 생각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자.
아이콘 ‘사랑을 했다’
‘사랑을 했다. 우리가 만나··’ 읽는 순간 멜로디가 자동으로 나오는 아이콘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이 곡은 매년 수능 금지곡으로 언급될 만큼 모두가 입을 모아 뽑는 중독성 강한 노래로 한번 맴도는 순간 머릿속에서 무한 재생된다.
샤이니 ‘링딩동’
첫 소절만 들어도 따라 부르게 되는 매직. 수능 금지곡의 대표주자 샤이니의 ‘링딩동’은 라떼, 젠지 할 것 없이 ‘링~딩동 링~딩동’이 귀와 입에서 끊임없이 맴도는 가사와 안무가 특징. 마법 주문 같은 멜로디가 순식간에 뇌에 파고드니 올해도 주의 또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