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에 딱 맞는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팝콘
오리지날 팝콘은 의외로 죄책감 느낄 필요가 없다. 먹는 양 대비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미국화학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위험을 감소하는데 좋은 폴리페놀이 1인분당 최대 300mg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는 과일의 약 2배라고 한다. 단, 버터나 소금은 최소한으로 사용해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그릭 요거트
최근 그릭 요거트 샌드위치, 크레프,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가 유행하고 있다. 우유로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어 더욱 접근성이 좋아졌다. 그릭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든든한 한 끼로 좋다. 또한 소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속도 편하다.
다크 초콜릿
쌉쌀한 맛으로 각성효과까지 있어 주전부리로 매우 좋다. 다크 초콜릿에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해 심장 건강에 이롭다. 70% 이상의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당분은 최소한으로 들어 있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팁이다. 커피와 함께 먹으면 그 풍미가 올라간다.
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지방 음식의 대표 격이다. 아몬드를 매일 먹으면 피부 건강 개선에는 물론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에도 도움 된다. 또한, 자기 전 1~2시간에 섭취하면 숙면을 도울 뿐 아니라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음식이다.
구운 감자
튀긴 감자는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구운 감자라면 얘기가 다르다. 감자는 포만감이 높고 비타민 C, 칼륨이 많아 영양가가 높다. 또한 심혈관 건강을 예방하는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B6 등 뇌기능 개선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감자의 껍질에 다량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니 구울 때는 반드시 껍질째 구워 먹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