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SUDDENLY WINTER

2024.11.29신예지

기록적인 눈 폭탄도, 살을 에는 혹한도 더 이상 두렵지 않다. 호카의 ‘카하 2 프로스트 GTX’만 있다면.

역대급 한파가 몰려온다는 올겨울, 그렇다고 집 안에서만 있을 수는 없다.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와 10cm가 넘는 폭설로 꽁꽁 얼어붙을 두 발을 보호해 줄 존재만 있다면, 영하권 추위도 견딜만할 테니까. 따스한 온기는 물론 전체 스타일까지 한 단계 올려줄 패딩 아웃도어 슈즈가 수많은 윈터 액세서리 중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방한화와 아웃도어화가 접목돼 놀라운 퍼포먼스를 지닌 푸퍼 하이킹 부츠가 눈 덮인 설산부터 주말 아침 동네 산책까지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하는 히든카드로 급부상한 것이다. 워킹, 러닝, 하이킹 등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빛을 발하는 테크니컬 하이킹 슈즈는 윈터 스타일링의 키 아이템으로써도 큰 활약을 하고 있다. 카리스마 있는 다크 무드의 고프코어 룩부터 스트리트 감성의 유틸리티 워크웨어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넘나들며 세련된 아웃핏을 완성해 주기 때문이다. 퀼팅 어퍼 아웃솔 덕분에 따뜻하면서도 가벼운 착용감을 지닌 디자인부터 방수력과 방한 기능까지 갖춰 다양한 겨울 아웃도어 활동에서 든든한 친구가 되어줄 호카의 ‘카하 2 프로스트 GTX’가 패션 아이콘들의 선택을 받은 것도 그렇기에 당연한 일. 변화무쌍한 겨울 날씨, 추위가 내려앉은 눈길을 걱정 없이 거니는 자유로움을 이제 만끽할 시간이다.

KAHA 2 FROST MOC GTX
A PLUSH, COLD WEATHER-READY SLIP-ON

방수 하이킹화에 포근한 침낭이 달린 느낌.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푹신한 슬립온인 ‘카하 2 프로스트 Moc GTX’는 퀼팅 어퍼에 포근한 단열재를 가득 채운 것이 특징으로, 방풍 기능이 있는 신축성 있는 플리스 소재 칼라와 카하 2 바닥, 트레일용 비브람 메가그립(Vibram® Megagrip) 아웃솔을 더해 꿈꿔왔던 슬립온 스타일을 완성했다. 여기에 퀵 레이스 토글 잠금 방식을 적용해 장갑을 끼고도 간편하게 탈착 및 조절할 수 있으며, 고어텍스 멤브레인(Gore-Tex Membrane) 발수 처리로 보송보송하면서도 따뜻하게 발을 유지해준다. 300g의 인슐레이션은 100g의 프리마로프트 블랙 등급과 GTX 듀라텀 200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기를 대비한 보호 기능은 물론 높은 쿠션 베드로 부드러운 충격 흡수와 우수한 착용감까지 갖췄다.

KAHA 2 FROST GTX
COLD WEATHER PLUSHNESS AND PROTECTION

호카의 신규 하이킹 라인인 ‘카하 프로스트 GTX’는 등산부터 주말 나들이까지 다양한 활동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다. 기존 카하 2 바닥 유닛에 200g의 GTX 듀라텀과 200g 프리마로프트 골드 단열재를 추가한 총 400g의 단열재와 알루미늄 소재의 인솔로 발을 따뜻하게 유지해준다. 상단의 아이렛은 후크 형태로 제작해 신발을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발목을 부드럽게 조여주는 디자인으로 찬 공기와 외부 환경으로부터 발을 보호한다. 더불어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과 워터프루프 고어텍스 멤브레인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해 비, 눈, 진흙 같은 습기를 머금은 젖은 지면에서도 안정적으로 밀착, 탁월한 접지력과 최상급의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포토그레퍼
    김규준
    콘텐츠 에디터
    신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