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돌비 애트모스가 선사하는 3차원 사운드 경험

2025.01.02신기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는 머리 위 공간까지 사운드를 채운다. 결국 청자는 사운드의 중심에 있다.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러브 모어 인 돌비’ 캠페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강점은 몰입에 있다. 좌우 채널에 한정된 스테레오 사운드 이상의 풍부한 청취 경험을 돌비 애트모스에서 느껴볼 수 있는 것이다. 핵심 기술은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하는 것. 덕분에 실제와 유사한 사운드를 전하고, 청자는 또렷하고 생생한 음질을 공간 안에서, 모든 감각을 통해 느낄 수 있다.

이런 돌비 애트모스의 혁신적인 사운드 시스템은 돌비 애트모스의 혁신적인 사운드 시스템은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함께 돌비 시네마(Dolby Cinema)와 같은 영화 등 다양한 감상의 영역에서 경험을 향상시킨다.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과 예술 영화부터 대형 블록버스터까지 아우르는 ‘돌비 시네마’를 통해 보다 압도적인 감각적 경험을 연결하는 것이다. 더하여 ‘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아티스트와 청자 사이의 교감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비교할 수 없는 선명도와 깊이로 음악적 디테일을 구현, 감상하는 이로 하여금 새로운 차원의 음악적 세계를 열어 보인다. 현재 ‘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멜론과 지니 뮤직, 네이버 바이브, 아마존 뮤직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연결돼 있다.

돌비 데이 현장.
아심 마서 돌비 래버토리스 아태지역 마케팅 부사장.
삼성전자 한지호 프로.
돌비코리아 조철웅 이사.

한편, 돌비는 지난 2024년 10월 26일에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러브 모어 인 돌비’ 캠페인을 시작했다.

돌비는 이밖에 삼성전자, 제네시스, 메가박스 등과 협업하여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제니퍼로페즈, 에드 시런 등 정상급 뮤지션과의 협업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