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모습을 표현하는 ‘독있뱀'(독 있는 뱀)과 순한 모습을 의미하는 ‘독없뱀'(독 없는 뱀). 주로 반전 매력을 일컫는 이 밈을 뱀띠 아이돌들을 통해 알아보자.
라이즈 은석
살짝 올라간 눈꼬리와 날카로운 턱선 그리고 도도한 표정까지, 라이즈 대표 냉미남 은석은 독기 넘치는 무대 위에서와는 달리 평상시에는 별명으로 ‘돌’이라 불릴 만큼 무던한 성격을 보여주며 의외의 반전미를 뽐냈다. 세련된 이미지와 반대되는 아재개그와 민낯일 때만 볼 수 있는 홍조 역시 입덕을 유발하는 포인트.
에스파 윈터
동그란 눈망울과 백옥같이 하얀 피부,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인간 하츄핑’이라 불리는 에스파의 윈터. 하지만 무대만 올라가면 180도 달라지는 모습에 직캠 160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윈터는 특히 헤어 변화에 따라 분위기가 크게 바뀌어 짧은 헤어로 활동할 당시 잘생긴 외모로 화제를 모았다.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선하고 바른 이미지와 상반되는 파워풀한 춤 실력으로 직캠 장인이라 불리는 제로베이스원의 성한빈 역시 독있뱀&독없뱀 밈의 대표주자. 상냥하고 부드러운 말투와 과감한 타투에서 오는 갭 차이는 여심을 넘어 남자들의 마음까지 저격해 수많은 남팬을 모으고 있다고.
르세라핌 허윤진
팔색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돌, 르세라핌의 허윤진은 극강의 꾸꾸룩부터 자연스러운 데일리 룩까지 미친 소화력을 뽐내며 수많은 여성들의 추구미로 자리 잡았다. 특히, 아이웨어를 쓸 때마다 큰 화제를 모았으며 그녀가 썼다 하면 모두 품절 대란이 일어난다는 후문이 전해질 정도이다.
- 사진
- 인스타그램 @riize_official @imwinter @zb1official @jenaissa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