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men

쓰다 남은 립밤의 다양한 활용법 7

2025.02.28주현욱

지금껏 입술에만 바르고 버렸다면 손해를 보고 있었던 것.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건조한 부위에 사용

주로 입술이 건조할 때 사용하는 립밤, 다른 부위에도 사용 가능할까? 그에 대한 대답은 YES다.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유독 갈라지기 쉬운 팔꿈치나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는 복숭아뼈, 발꿈치 같은 신체 부위에 립밤을 사용하면 촉촉한 보습 효과를 줄 수 있다. 쓰고 있는 립밤은 아까우니,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엔 유통기한이 지난 립밤을 발라보자.

향수 효과

그뿐 아니라 립밤은 향수의 지속력도 오래가게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손목이나 목덜미에 향수를 뿌리기 전 립밤을 소량 발라두면 된다. 립밤을 바르기 전보다 향수의 지속력이 높아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는 립밤의 기름 성분이 향을 오래 잡아두기 때문이다. 단, 향기가 뒤섞을 수 있으니 립밤은 무향으로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가죽 케어

마음먹고 비싸게 구매한 가죽 제품에 스크래치가 생겼다면? 이때 역시 립밤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스크래치 난 부분에 립밤을 비벼주면 스크래치가 말끔히 없어진다. 그 외에 오래된 가죽 가구나 긁힌 자국이 있는 가죽도 립밤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다. 립밤이 빛바래고 자국 난 가죽 제품에 광택을 더해줄 것이다.

신발 물집 예방

누구나 새로운 신발을 신고 나갔다가 발 여기저기가 까진 건 기본이고, 물집 때문에 며칠 동안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특히 뒤꿈치가 까졌다면 립밤을 바르고 신발을 신어보자. 립밤의 매끄러움으로 인해 통증이 줄어들고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다.

Unsplash

눈썹 및 헤어 손질

립밤에는 왁스 성분이 있어 눈썹이나 구레나룻을 손질하기 좋다. 또한 헤어젤이나 왁스가 없을 때 립밤을 사용해 머리카락을 고정할 수 있다. 헤어 스타일링 제품만큼의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급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많이 바르면 떡 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 뿌리를 피해 머리카락 부분에 빗질을 하면 된다.

가려움 완화

캠핑이나 야외 활동을 즐기는 도중, 벌레에 물렸다면 즉시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주변에 병원이나 약국이 없다면 립밤으로 대처할 수 있다. 이때 일반적인 립밤보다는 천연 립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천연 립밤에는 보습 효과와 상처 완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작은 상처나 가려움, 벌레 물린 곳에도 효과적이다.

스티커 제거

스티커를 오래 붙여두었다가 떼면 표면에 진득한 접착제가 남아있다. 이러한 접착제는 제거하기 까다롭다. 여기서 립밤을 발라뒀다가 닦아내면 립밤의 기름 성분이 접착제 잔여물을 녹여 스티커 자국을 지울 수 있다. 물로 씻어가며 떼거나 지우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립밤을 사용하면 더욱 편하게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