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스럽고 특별한 꽃이 필요할 때 떠올려야 할 네 곳.
블레스유플라워
평범한 꽃도 이곳의 손길을 거치면 보다 더 특별해진다. 한적한 청담동 골목에 자리 잡은 블레스유플라워에 들어서면 수수하고 싱그러운 꽃부터 개성 강한 꽃까지, 꽃을 대하는 남다른 미적 감각과 잘 어우러진 꽃들이 기다리고 있다. 꽃을 처음 접하는 어려운 이들을 위해 어떤 공간에 어떤 꽃이 어울리는지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해 오래도록 쉽게 키울 수 있는 꽃과 식물을 소개하고, 나아가 보는 즐거움보다 가꾸는 즐거움이 더 크다는 걸 알려준다. 수많은 브랜드의 프로젝트도 맡아서 진행하는 만큼 블레스유플라워는 믿고 찾을 수 있는, 아니 찾아야만 하는 플라워 숍임에 틀림없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2길 7
인스타그램 @blessyouflower
오크모스
자연을 곁에 두는 순간만큼 유연한 마음을 가질 때가 있을까. 넓은 통창 너머로 보이는 푸른 식물과 미니멀한 인테리어의 조화가 돋보이는 오크모스. 이곳의 특징은 꽃과 식물이 주는 존재감이다. 자연에서 막 꺾어온 듯 갖가지 모습으로 채워진 꽃과 식물 다발은 두고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는 심미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각각의 형태와 소재, 디자인에 따라 꽃이 가지는 특징을 감각적으로 살려 공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꿔준다. 대부분의 꽃은 예약제로 만드는데 주문할 때 선호하는 컬러와 스타일, 참고할 만한 이미지를 함께 보내주면 기대를 뛰어넘는 꽃을 받아볼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25 B02
인스타그램 @oakmoss_official
오엑스엑스
효창동에 위치한 오엑스엑스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섬세한 플라워 스타일링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이름 ‘OXX’, 즉 ‘맞고 틀린 것은 없다’라는 의미에서 알 수 있듯 오엑스엑스가 선택한 꽃은 매주 새로운 시도로 저마다 다른 모양을 하고 있다. 꽃을 통해 틀에 갇혀있지 않은 채로 늘 신선한 시도를 추구해 식물의 섬세한 뉘앙스들과 사람들의 다양성에서 힘을 얻어 꽃과 식물들을 독보적인 콘셉트로 표현한다. 꽃 선물부터 웨딩 플라워 스타일링과 카페나 갤러리, 오피스 같은 공간을 위한 꽃도 주문 제작할 수 있다. 우리가 아는 익숙한 식물과의 낯선 만남을 원한다면 오엑스엑스를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77길 62 102호
인스타그램 @oxx_floral
꼬네띠
꼬네띠는 우연한 발걸음에 눈이 번쩍 뜨일 만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곳은 주로 꽃과 식물의 싱그러운 색감을 그대로 살린 플라워 스타일링을 선보이는데, 독특한 수형이나 잎을 가진 식물은 물론 선물하기 좋은 원형 리스도 판매하고 있어 꽃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오기에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꽃과 그에 맞는 화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 미적 감각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꽃을 건네받을 수 있다. 여기에 꽃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본기 클래스, 플로리스트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단계별 플라워 클래스 레슨도 진행한다. 작은 꽃들부터 큰 공간과 화보 촬영을 위한 꽃까지 탄탄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꽃이 필요한 날에는 꼬네띠를 먼저 떠올려보자.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59길 35 102호
인스타그램 @kkonet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