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설일 시간이 없다! 변덕스러운 날씨 속, 지금이 바로 피크닉을 떠날 타이밍. 당장 가도 좋은 봄 피크닉 명소 4곳을 준비했다. 하루 빨리 어서어서 출발!
영등포구 ‘선유도공원’
봄 피크닉 대표 명소로 손꼽히는 ‘선유도공원’은 탁 트인 한강 뷰와 도시적인 건축미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볼거리를 자랑한다. 특히, 송수 펌프실을 재활용한 ‘이야기관’과 온도, 습기 등 기후에 따라 변화하는 식물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의 정원’은 포토 스폿으로도 인기이니 방문 시 참고하면 좋겠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parks.seoul.go.kr
용산구 ‘용산가족공원’
북적이는 유명 명소보다는 자연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용산가족공원’으로 향해보자. 용산에 위치한 이 공원은 넓은 잔디밭에 깔끔한 산책로까지 갖추고 있어,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휴식처다. 더불어, 놀이터와 운동 시설 등 다양한 편의 공간 덕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제격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마포구 ‘하늘공원’
연초록 풀밭과 알록달록한 봄꽃이 가득한 ‘하늘공원’은 걷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벚꽃은 기본! 유채꽃, 진달래 등 만개한 봄꽃들 덕에 ‘사진 찍기 좋은 공원’으로 소문이 자자하며 피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해질 무렵이면 노을빛이 언덕 위로 천천히 내려앉아, 커피 한 잔 들고 산책하기 더없이 완벽하다.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강북구 ‘북서울꿈의숲’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봄을 즐기고 싶지만 제한되는 곳이 많아 아쉬웠다면 ‘북서울꿈의숲’으로 떠나보자. 벚꽃과 배롱나무가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북서울꿈의숲’. 갤러리, 공연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피크닉과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데이트 코스이다. 공원 내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서울 도심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야경 명소로도 유명하다.
주소 서울 강북구 월계로 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