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여름 성수기 항공권 풀립니다, 최적의 휴가지 고르는 방법

2025.05.17.송민우

가격은 낮고 선택지는 더 넓은 비수기, 지금 이 시기를 노리자.

성수기에 여행을 준비하려면 시간도 촉박하고 가격도 비싸다. 인기 숙소는 이미 마감이고, 항공권은 눈 깜짝할 사이에 오른다. 반대로 지금은 비교적 한산한 시즌이라 가격도 낮고, 정보도 많고, 계획할 시간도 넉넉하다.

나에게 맞는 여행 찾기

‘어디 갈까’보다 먼저 ‘왜 가는가’를 생각해 보자. 목적이 분명하면 지역 선정도 훨씬 수월해진다. 예를 들어 충전이 필요하다면 조용한 리조트와 자연 속 휴양지, 온천 마을 등을 선택한다. 발리, 고흥, 유후인 등이 적당하다. 가족이 함께하며 다양한 체험이 우선이라면 투어와 액티비티가 많은 여행지가 좋다. 괌이나 후쿠오카, 또는 바다와 산이 있는 속초 등이 좋다. 좋은 풍경에 둘러싸여 많은 사진을 남기려면 이색적인 장소가 좋다. 치앙마이, 포르투갈 포르투, 제주 등이 어울린다. 역사와 문화 체험이 중요해 도시 산책을 원한다면 교토, 이스탄불, 경주 등을 추천한다. 

해외 항공권 예약 시기

5월인 지금은 성수기 항공권이 풀리기 시작하는 시점이다. 특히 유럽, 동남아, 일본 지방 도시는 2~3개월 전 얼리버드 특가가 많다. 일정이 짧다면 동남아 소도시, 일본, 그리고 항공권 할인 이벤트가 많은 대만이나 베트남 중부를 선택한다.

얼리버드의 장점

얼리버드 항공권은 출발 6~12주 전에 예매하는 것이 좋다. 특히 유럽/미주는 지금부터 항공권 가격이 꾸준히 오른다는 걸 명심하자. 또 좋은 숙소를 선점할 수도 있다. 조식 포함, 수영장 있는 숙소, 뷰 좋은 방 등은 일찍 나가기 때문이다. 또 대부분 얼리버드 상품은 일정 변경에도 유리하다. 예약만 해두고 조정이 가능한 옵션도 많으니 체크하자.

실전 예약 팁

트립닷컴,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등으로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한다. 숙소 후기는 평점 기준이 아닌 최근순으로 확인한다. 2년 전의 후기는 지금과 맞지 않을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확인. 온라인 여행 예약 사이트(OTA)보다 가격이 낮거나 조식, 픽업 혜택이 포함된 경우가 있다. 카드 혜택 활용도 잊지 말자. 해외 호텔 할인, 여행자 보험 제공을 받을 수 있다. 항공권 검색 시 검색 기록이 반복되지 않도록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