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 모이는데 마땅히 할 요리가 없다면, 밀푀유 나베와 감바스가 질릴 대로 질렸다면, 따뜻하고 속 든든한 파티 요리가 필요하다면, 구세군이 여기 있다.
사과 통구이 디저트가 없다면 식사의 마무리가 없는 셈. 밀가루 반죽을 치대지 않아도, 애써 버터를 녹이지 않아도 그럴싸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사과를 깎고 자르고 설탕에 졸일 필요 없이 통째로 요리하는 법을 익혀두면 된다.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크루아상을 준비해둔다면 마지막까지 칼로리마저 꽉 찬, 든든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Ingredient 사과 4개, 시나몬 스틱 4개, 호두 4알, 바닐라 아이스크림 적당량, 시나몬 버터(버터·설탕 3큰술씩, 다진 아몬드·다진 호두·계피가루 1큰술씩.)
How to cook 1 사과 속에 넣을 시나몬 버터를 만들어둔다. 버터는 실온에 두어 부드러운 상태가 되면 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고루 섞는다. 2 사과는 씨 빼는 도구(애플 코어러)를 이용해 중앙을 비운 뒤, 시나몬 버터를 가득 채우고 시나몬 스틱과 호두를 올려 장식한다. 3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사과를 넣고 1시간 정도 익힌다. 사과가 푹 익어 껍질이 쪼그라들고 안쪽의 시나몬 버터가 녹아내려 흥건해지면 오븐에서 뺀다. 가장 마지막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린다.
- 에디터
- 손기은
- 포토그래퍼
- 이현석
- 푸드 스타일리스트
- 김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