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에 지친 남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촉촉한 남자로 거듭나게 할 보습 제품이다.
스킨, 에센스, 로션을 한번에, 올인원 제품 스킨, 에센스, 로션까지 세안 후 화장품을 단계별로 챙겨 바르는 건 생각보다 수고스럽고 귀찮은 일이다. 그런 남자를 위한 올인원 제품으로, 스킨, 에센스, 로션의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남극 빙하에서 추출한 안타티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력이 뛰어나다. 우유에 물을 탄 것 같은 묽은 흰색의 걸쭉한 제형으로, 생각보다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 적다. 향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해 향에 민감한 남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다. 닥터 솔루션 옴므 올인원 플루이드 2만2천원(160ml), 케어존.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는 에멀젼 자신의 피부 타입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 남자가 얼마나 될까? 클라란스의 하이드라 에센셜 에멀젼은 모든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질감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 깊숙하게 스며들어, 피부 속은 촉촉하게 표면은 부드럽게 정돈되는 느낌이다. 끈적임이 있는 화장품을 싫어하는 남자들이 가볍고 산뜻하게 바르기 좋다. 보습뿐만 아니라, 공해방지 복합체가 함유되어 있다. 공기 중의 좋지 않은 성분으로부터 하루 종일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하이드라 에센셜 에멀젼 3만9천원(50ml), 클라란스.
얼굴과 몸, 어디에나 바를 수 있는 로션 뛰어난 보습력을 자랑하는 트릭세라 로션은 아벤느의 오래된 인기 상품이다. 트릭세라 로션의 보습 지속력을 강화하고, 제형을 가볍게 만들어 새롭게 선보인 게 바로 이 분홍색 뚜껑의 트릭세라 로션이다. 식물 유래 복합성분인 리피딕 트리오가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보호한다. 얇게 발리고 끈적임이 없다. 흡수된 후에는 오래도록 촉촉하다. 3세 영아가 바를 수 있을 만큼 순하고, 얼굴과 몸 어디에 발라도 무방하다. 트릭세라 로션 3만3천원(200ml), 아벤느.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 나이트 크림은 보통 피부 재생에 좋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 밤에 사용하는 크림을 말한다. 로션도 안 바르는데, 나이트 크림을 바르라고? 유난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거다. 그런 남자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눈에 띄게 좋아지는 피부를 느낄 수 있을 테니까. 특히 담배 연기나 미세먼지 같은 유해물질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남자들은 피부 장벽 기능이 손상되어, 피부가 더 건조하고 민감하다고 느낄 수 있다.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성분이 들어있는 데일리 디펜스 리플레니싱 나이트 크림으로 자는 동안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충전해보자. 펌핑 용기에 들어있어 적당량을 덜어내기 편리하고, 크림 제형인데도 불구하고 가볍게 발려 무거운 느낌이 없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타입에 특히 좋겠다. 데일리 디펜스 리플레니싱 나이트 크림 3만9천원(40ml), 피지오겔.
피부 진정, 수분 보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수분 크림 유리아쥬 온천수의 효능을 그대로 담은 수분 크림이다. 하이드 떼르말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피부의 이상적인 수분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크다. 시어버터 성분으로 피부 속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조한 피부를 회복시켜 건성용 피부에 적합한 수분 크림이다. 아주 옅은 플로랄 플로티 향이 풍겨 바르는 동안에도 기분 좋다. 오 떼르말 워터 크림 2만8천원(40ml), 유리아쥬.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립밤 아이소이의 센시티브 스킨 모이스처 립밤은 보습력도 좋지만, 무엇보다 입술 각질 관리에 효과적이다. 입술에 팩을 하듯 충분히 바르고 숙면을 취하면, 아침 세안 시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돼 수분이 가득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미네랄 오일과 인공 색소 그리고 인공 방부제가 없어 민감한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 거친 바다의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방어 성분으로 입술을 보호하고, 호호바 씨 오일과 칸데릴라 성분이 함유되어 강력한 보습효과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센시티브 스킨 모이스처 립밤 1만5천원(5g), 아이소이.
오직 남자를 위한 마스크 이것저것 다 귀찮다면 일주일에 한 번, 잠들기 전 10분만 투자하자. 바를 필요도 없다. 그저 붙이고 누워 있으면 된다. 이보다 더 편할 수 없다. DHC의 딥 모이스처 페이스 마스크는 남성용 제품으로 흡수성이 뛰어난 레이온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은은한 오렌지 향이 풍기고, 시트가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러워 팩을 처음 하는 남자도 거부감 없이 할 수 있다. 콜라겐 성분으로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딥 모이스처 페이스 마스크 9천5백원(19ml, 4매), DHC.
연약한 모발을 위한 헤어 컨디셔너 어쩌면 남자들이 피부만큼 신경 써야 하는 게 모발일지도 모른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모발 관리는 중요하다. 건조한 모발에는 컨디셔너가 필수다. 잦은 샴푸 사용은 모발을 연약하게 만들기 쉽다. 클로란의 오트 밀크 컨디셔너는 연약한 모발을 위한 제품이다. 귀리를 사용해서 만든 대체 우유, 오트 밀크가 유해 성분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모든 헤어 타입에 사용할 수 있고, 식물성 이눌린 성분으로 엉킨 머리를 부드럽게 정돈한다. 웬만하면 바로 씻어 내지 말고, 2분 정도 기다린 후 물로 씻어내자. 적당한 기다림은 컨디셔너 사용을 위한 기본 자세다. 오트 밀크 울트라 젠틀 컨디셔너 2만원(200ml), 클로란.
건조하고 털이 많은 남자에게 적합한 바디 마사지 오일 상쾌하게 풍기는 풀 내음이 이상적인 이솝의 제라늄 리프 하이드레이팅 바디 트리트먼트는 강한 수분 보충이 특징이다.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지만, 건조하고 몸에 털이 많은 남자에게 특히 좋은 바디 마사지 오일이다. 목부터 발까지 원하는 만큼 마사지하며 바르면 된다. 혹은 적당량의 우유에 트리트먼트 오일을 몇 방울 섞어 뜨거운 물에 넣어 목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디 밤과 함께 사용하면 보습력이 더욱 좋다. 제라늄 리프 하이드레이팅 바디 트리트먼트 4만2천원(100ml), 이솝.
- 에디터
- 글 / 황혜인 (컨트리뷰팅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