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전문가 누스렛 고체는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자랑한다. 그래서일까, 소금 뿌리는 모습조차 관능적으로 보인다. 그에게 무엇을 먹고, 얼마나 자고, 어떻게 운동하는지 물어보았다.
아침, 점식, 저녁 식사 때 주로 무엇을 먹는가? 나는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한다. 아침에는 주로 오트밀을 먹는다. 가끔 삶은 계란의 흰자, 토마토, 치즈, 토스트를 먹기도 한다. 점심에는 식당에서 바쁘게 일하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를 할 수 없다. 저녁에는 쇠고기처럼 붉은색 고기를 많이 먹는다. 또한 여러 가지 채소를 곁들인다.
출출할 때는 어떤 주전부리를 먹는가? 견과류를 주로 먹는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을 때도 있는가? 맛있게 먹고 꾸준히 운동한다면, 이 세상의 어떤 음식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언제부터 고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가? 터키에서 태어나고 자라면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한 일자리가 필요했다. 그때 처음 정육점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적성에 잘 맞았다.
당신의 시그니처인 소금 뿌리기 기술은 언제 터득했는가? 누군가에게 과시하기 위한 기술이 아니다. 아주 오랫동안 이 방법을 사용했다.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되었다.
운동 루틴이 있는가? 복싱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겨 한다. 두 가지 운동을 통해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었다. 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줄넘기도 자주 한다. 주방에서는 아주 빠르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 구기 종목 중에는 축구를 정말 좋아한다.
당신에게 음식과 운동은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가?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몸에 연료를 공급해야 한다. 동시에 운동을 해야만, 좋아하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당신의 식당을 방문했던 유명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은 누구인가? 유명인을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훌륭한 음식과 서비스를 기대하는 다른 손님들과 같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꼭 하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잠자리에 들기 전, 하루 동안 식당에서 일어났던 모든 일에 대해서 스스로 평가를 한다. 이 과정을 통해서 나는 매일 조금씩 발전한다.
보통 몇 시간 잠을 자는가? 4시간 정도 잔다. 너무 바쁠 때는 그보다 적게 자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지치거나 피곤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식단과 운동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 에디터
- 글 / 클레이 스키퍼(Clay Skip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