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전문가들에게 괜찮은 탈모 샴푸를 물어봤다.
이솝 이퀄라이징 샴푸(Aesop Equalising Shampoo)
기름기가 많은 두피는 트러블 및 탈모를 유발하기 쉽다. 이솝 이퀄라이징 샴푸는 두피를 자극하지 않고 유분을 제거하여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건강하고 깨끗한 두피를 유지시켜 모발에 힘과 윤기를 더해주는 건 물론이다. 특히, 야외 활동이 잦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33,000원. 다니엘(바버샵 ‘낫띵앤낫띵’)
올 뉴 플러스 TS 샴푸(All New Plus TS shampoo)
국내에서 가장 판매율이 좋은 탈모 샴푸다. 올뉴 플러스 TS 샴푸를 사용하면 확실히 모발이 덜 빠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몇 가지 주의 성분이 함유돼 있으므로, 평소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45,500원. 김소영(헤어 스타일리스트)
퓨어 체크 라이트 맥주 효모 샴푸(Pure Czech Beer&Hops Cosmetics Shampoo)
맥주 효모 성분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해준다. 피부에 좋지 않은 실리콘과 파라벤 없이, 맥주 효모 홉 추출물, 온천 소금, 곡물 추출물 등 좋은 성분으로만 구성돼 있다. 약산성 샴푸라 두피에 자극도 주지 않는다. 꾸준히 사용하면 모발이 단단해지는 게 느껴질 것이다. 26,000원. 장해인(헤어 스타일리스트)
닥터 포 헤어 폴리젠 탈모 완화 샴푸(Dr. for Hair Foligen Shampoo)
탈모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성 샴푸로, 두피 세정력이 특히 좋다. 탈모는, 노폐물이 두피 모공을 막아 생긴다. 닥터 포 헤어의 폴리젠 탈모 완화 샴푸는 두피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데 특화돼있다. 두피에 각질이 잘 생기고 가려움증이 있는 이에게 추천한다. 사용감이 개운해, 샴푸 후 두피가 깨끗하게 씻겨진 기분이 든다. 18,500원. 이영현(헤어숍 ‘마스터피스’)
미리암퀘베도 화이트 캐비어 하이드라 퓨어 샴푸(Miriamquevedo Glacial White Caviar Hydra Pure Shampoo)
성분이 순해 두피가 민감한 사람에게 알맞다. 스트레스를 받고 혈액순환이 안되면 두피가 붉어지고 탈모가 심해진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그와 같은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대부분의 샴푸에 함유돼 있는 설페이트와 파라벤 등 6가지 화학성분을 빼고 만들어서 더 좋다. 비싼 가격이 흠이지만 제 값을 한다. 72,000원. 조소희 (헤어숍 ‘엘룩스’)
- 에디터
- 글 /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