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많은 커플들이 섹스 문제를 앓고 있다. 더 이상 연인에게 성적 매력을 느끼지 못해서 고민이라면, 이 가이드를 참고하자. 예전처럼 열정적인 관계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사랑하는 연인 사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성적 욕구가 줄어들 수 있다. 섹스리스 커플은 점점 더 흔한 사회 현상이 되어 가고 있다. 온라인 데이트 주선 업체인 이하모니에 따르면, 영국인 다섯 명 중 한 명은 연인 사이에 섹스 문제를 앓고 있다. 이하모니 회원 중 37퍼센트만이 연인과 더 자주 섹스를 하고 싶어 한다. 26퍼센트는 오히려 섹스 횟수를 줄이고자 한다. 이중 27퍼센트는 잠자리에서의 성적 욕구가 서로 맞지 않는다고 답했다. 18퍼센트는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고 했다. 심리치료사인 루시 베레스퍼드는 “섹스는 연인들이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다. 섹스 문제가 다른 문제로 확장되기 전에, 서로에게 솔직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솔직하자
자신의 성적 욕구를 누군가에게 고백하기란 매우 어렵다. 누구보다 가까운 연인 사이라도 말이다. 그러나 대화는 섹스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다. 섹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기를 두려워하지 말자. 당신이 느끼는 감정을 상대방에게 솔직하게 털어놓아야 한다. 반대로 질문을 할 때는, 상대방이 수치심을 느끼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스러워야 한다. 너무 단도직입적인 말투는 좋지 않다. 섹스 주기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이유는 무엇인지 대화를 나눠본다.
자신감을 갖자
남자들에게 섹스 문제는, 자신감 결여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때는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자. 자신감은 하룻밤 사이에 회복할 수 없다. 잘 먹고, 꾸준히 운동하고, 충분히 쉬면서 기분을 풀어줘야 한다. 당신이 느끼는 행복감은 자연스럽게 섹스 관계에도 영향을 미친다.
스킨십을 하자
일상 속에서 연인과의 스킨십이 너무 적다면, 신체적 친밀감도 떨어질 수 있다. 키스나 포옹 같은 스킨십은 섹스만큼 중요하다. 섹스 문제가 있다면, 신체적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다른 스킨십을 시도해 보자. 현관문 앞에서 헤어질 때 키스를 한다거나, 산책할 때 손을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내심을 갖자
당신이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섹스 문제는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 연인 관계를 지킬 가치가 있다고 느낀다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관계가 좀처럼 개선되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말자. 특히 침실에서 섹스 문제에 대해서 불평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 에디터
- 글 / 저스틴 마이어스(Justin Myers), 더 가이라이너(The Guyli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