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akers

프라다 x 아디다스 ‘슈퍼스타’

2019.11.29GQ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와 독일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만남.

몇 달 전부터 루머가 돌았던 프라다와 아디다스의 협업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와 독일의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만나 어떤 신발 혹은 의류를 선보일지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 두 유럽 브랜드는 모험 보다는 안전한 길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제품은 아디다스의 상징과도 같은 아디다스 슈퍼스타, 그리고 프라다의 볼링백. 흰색에 검은색으로 포인트를 준 두 제품은 모두 프라다의 고급 가죽을 소재로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졌다. 얼핏 보면 굉장히 평범해 보이는 슈퍼스타는 측면과 텅 그리고 인솔에 프라다 로고를, 볼링백은 프라다 로고 아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로고를 새겼다.

또한 하나의 패키지로 발매될 두 제품은 총 700개만 생산돼 제품마다 1번 부터 700번까지의 고유 넘버링이 새겨져있다. 고급 소재, 그리고 ‘made in Italy’가 새겨진 아디다스 슈퍼스타의 발매는 분명 놀랍고 반가운 일이지만, 최근 스니커 디자인에도 많은 노력을 쏟고 있는 프라다와의 협업 치고는 살짝 아쉬운 감도 든다.

프라다와 아디다스의 첫 협업 컬렉션은 오는 12월 4일,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와 프라다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프라다 매장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에디터
    글/ 오렌지킹(스니커 칼럼니스트)
    사진
    아디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