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나 커피를 이을 또다른 챌린지인, ‘시리얼 팬케이크’의 열풍이 시작되고 있다. 이번엔 아침 식사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40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 챌린지는 한국에서 시작해 전 세계를 휩쓸고 지나갔다. 이제 또 다른 트렌드가 등장했다. 틱톡에서 눈에 띄게 증가한 #cerealpancake 챌린지가 전세계 집구석 주방을 장악했다. 이 챌린지는 집에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쉽고 재밌게 상을 차려보려는 해외 SNS 유저들로부터 시작되었다. 미니 사이즈의 팬케이크를 무수히 많이 만들어 시리얼처럼 작은 볼에 담고 그 위에 각종 과일, 시럽 등을 뿌려 완성한다. 완성된 시리얼 팬케이크는 맛도 비주얼도 꽤나 귀엽다. 만드는 법을 간단히 소개한다.
재료
밀가루 100g
베이킹파우더 100g
베이킹 소다 100g
설탕 1ts
계란 1/2 개
버터밀크 or 일반 우유 100g
오일 약간
만드는 법
1. 그릇에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베이킹 소다, 설탕을 넣는다. 넣을 땐 체를 받쳐 한 번 걸러준다.
2. 계란과 버터밀크를 1에 넣고 포크를 사용해 큰 덩어리가 없도록 부드럽게 섞어준다.
3. 만든 반죽을 입구가 작은 짤 주머니에 넣는다. 짤 주머니가 없으면 지퍼백의 한 쪽을 사용해도 된다.
4. 위의 과정이 너무 귀찮다면 시판 핫케이크 가루를 사용해 한 방에 해결한다.
5. 팬을 중불로 가열하고 오일을 얇게 바른다. 그리고 팬케이크 반죽을 2cm 지름이 안되게 짜올린다. 올린 반죽이 거품을 내기 시작하면 뒤집는다
6. 원하는 양만큼 미니 팬케이크를 만들어 볼에 담는다.
7. 딸기, 블루베리 등 과일을 얹고, 메이플 시럽이나 버터 등을 자유롭게 넣어 맛있게 먹는다.
틱톡에서 모아보기
#cerealpancakes
- 에디터
- 글/ 오유진(프리랜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