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남미음식, 디저트, 술을 만난 비건 음식

2020.07.21주현욱

선택지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비건 식당 3. 남미음식, 파이다이닝, 술집과 만났다.

남미 플랜트 랩
‘(이곳)남미의 모든 음식은 100% 비건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문구처럼 남미 플랜트 랩의 메뉴는 모두 순도 높은 비건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콜롬비아 출신의 셰프가 호텔 경력이 출중한 셰프들과 함께 전 세계를 누비며 비건 음식을 연구했다. 구태여 남미의 비건 레스토랑을 찾아가지 않아도 될 정도다. 남미 플랜트 랩은 로제크림 페투치네와 치즈 야채 피자 메뉴로 대표되지만, 다른 비건 식당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비건 라면도 인기다. 논비건들도 어렵지 않게 비건 음식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반려동물까지 동반도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4안길 55 2층
영업시간 화~토 12:00~21:00, 일 12:00~20:00, 브레이크 타임 16:00~17:30
인스타그램 @nammiplantlab

‘카페 ㄱㅂㅇ’
‘카페 ㄱㅂㅇ’는 남미 플랜트 랩에서 새롭게 오픈한 식물성 카페다. 파블로바, 타르트, 밀푀유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각종 디저트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카페 이름인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차분하고 꾸준하게 정진하는 식물성 카페로 거듭나는 게 앞으로의 목표인 곳이다. 건물의 외관은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데, 들어서자마자 라탄 소재의 테이블, 의자가 손님들을 맞이한다. 산뜻한 공간 한 켠에는 화려한 조명이 비추는 포토스팟까지 자리잡고 있다. 주말에는 케이크가 매진되는 경우도 종종 있어 서둘러야 할 정도로 입소문이 빠르게 나고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4안길 48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인스타그램 @_cafe_turtle_

몽크스부처
몽크스부처는 침샘을 자극하는 근사한 비건 파인 다이닝이 더해져 끝도 없이 술술 들어간다. 제철 식자재를 적극 활용한 고급 비건 플레이트가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인데, 최근 미나리 파스타와 참나물 페스토를 곁들인 햇감자 뇨끼가 새롭게 인기 메뉴로 떠올랐다. 기존의 양식 요리를 비건화 해서 식물성 고기 패티로 만든 비욘드 버거와 블랙 올리브 갓 파스타 역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메뉴 중 하나다. 더불어 비건 와인까지 함께 곁들여 훌륭한 비건 음식 한 끼를 누릴 수 있다. 몽크스부처의 모든 음식과 디저트는 포장이 가능하고 환경을 생각해 개인 용기를 지참해가면 더욱 ‘팍팍’ 담아준다. 또한 케이터링 서비스까지 갖춰 다양한 옵션으로 비건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28-1
영업시간 평일 18:00~22:30, 주말 17:00~23:30
인스타그램 @monksbutcher

드렁큰비건
가장 엄격한 채식주의를 뜻하는 비건이지만 그들을 위한 술집도 있다. 홍대 산울림극장 인근에 자리한 드렁큰비건이다. 책 <이기적 섹스>를 쓴 작가이자 섹스 칼럼니스트 은하선이 운영하는 드렁큰비건은 술과 함께 건강한 입맛을 돋운다. 고기를 일체 거부한 비건 라자냐와 후라이드 컬리플라워가 이곳의 인기 메뉴다. 동물성 성분을 걸러낸 드렁큰비건 시그니처 소주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술을 포기할 수 없는 비건들에게 꼭 추천한다. 가게 한편에는 은하선 대표가 엄선한 섹스토이 팝업스토어를 마련해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비건에 술이라는 즐거움을 더해 능숙하게 비건 문화를 다시 쓰고 있는 중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0길 13
영업시간 수~일 17:00~23:00
인스타그램 @drunkenvegan101

    에디터
    글 / 주현욱(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남미 플랜트 랩, 카페 ㄱㅂㅇ, 몽크스부처, 드렁큰비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