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새로 나온 무주 전통주, 이색 과자, 해장 라면.
GS25, 밤빛머루
GS25에서 소규모 양조장의 지역 전통주를 만날 수 있다. ‘밤빛머루’는 해발 500M인 청정지역 무주에서 재배한 머루를 발효한 와인을 증류해 만들었다. 올해 10월에 수확한 머루만 사용해 부드럽고 은은한 향, 깔끔한 뒷맛이 일품. 일차 증류를 통해 45도 원액을 3.8%사용해 희석한 16.9도 소주로 제조된다. 머루알빛 같이 새카만 겨울 밤, 우리 술이 당길 땐 가까운 편의점을 향한다. 360ml 2,900원.
세븐일레븐, 천마표시멘트팝콘
세븐일레븐은 유동골뱅이맥주에 이어 시멘트 브랜드 성신양회와 손잡고 천마표시멘트팝콘을 출시했다. 천마표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상품 패키지에 그대로 활용한 존재 자체로 레트로한 제품이다. 카카오 천연색소를 팝콘에 입혀 시멘트 느낌의 흑색 팝콘을 구현했다.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에 쌉싸름한 맥주까지 더하면 퇴근 후 행복 완성. 단짠 팝콘에 어쩔 수 없이 계속 손이 간다. 1,500원.
이마트24, 속풀라면x컨디션
이마트 24의 대표 자체 상품인 해장 라면, 속품라면과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이 만났다. 속풀라면은 사골 육수의 얼큰한 맛은 물론, 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이, 면에 강황이 들어있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속풀라면x컨디션’은 특별히 1992년 출시 이래 숙취 해소 음료 매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컨디션의 노하우가 담긴 컨디션 EX5 농축액을 추가했다. 지난밤 랜선 모임으로 속쓰린 이들에게 권한다. 봉지면은 1,200원, 컵라면은 1,500원.
- 에디터
-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