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처음 뵙겠습니다

2009.06.23GQ

투미 코리아의 제롬 그리피스 사장이 한국에 왔다. 부임 이후 첫 방문이다

당신을 처음 만나는 독자들에게 간단한 소개를 한다면?갭, 토미 힐피거, 에스프리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결혼을 했고 두 아이가 있다. 부임한 지 얼마 안 돼 투미를 책임지는 각오가 남다를 것 같다. 당신이 오기 전과 후의 투미는 어떻게 다를까? 투미는 꾸준히 혁신적인 기술, 편리한 기능, 완전한 디자인을 기초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해왔다. 나 역시 투미의 기본적인 가치들에 집중할 것이다. 그리고 고객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새로운 손님을 유치하기 위한 여러 방법도 모색할 거다. 무엇보다도 좀 더 공격적으로 성장을 도모할 것이다. 투미는 어떤 브랜드인가? 투미를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있겠나? ‘Smart Luxury’. 투미 제품은 최상의 제품을 찾는 현명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보장한다. 우리의 목표는‘최고가’제품이 아닌 ‘최고’의 제품이니까. 투미가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제품의 질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한국 남자들은 화려한 걸 싫어한다. 남자 물건은 색이 차분하고 눈에 띄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투미 제품과는 궁합이 맞는 것 같다. 한국 남자들은 현명하고 정확하다. 그런 점에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평가된다. 지금보다 더 많이 팔릴 거라고 확신한다. 아직 투미를 갖고 있지 않은 남자들에게 어떤 말로 구매를 유도할 수 있겠나? 투미는 성공과 자부심을 상징한다. 성공한 남자들만이 갖는 특별한 어떤 것, 바로 투미 제품이다. 당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투미 컬렉션이 있나? 열 손가락 깨물어 아프지 않은 손가락이 있나? 두 아이 중 어떤 아이를 더 사랑하는가와 비슷한 질문이다. 모든 컬렉션이 소중하다. ‘ Tumi Difference’라는 슬로건을 강조하던데, 정확히 무슨 뜻인가?‘혁신적인 기술’‘뛰어난 기능’‘세련된 디자인’을 의미한다. 투미 제품은 25개 이상의 특허와 1천여 개 이상의 전용 맞춤 부품들로 제작된다. 투미가 지금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멋진 겉모습과 다른 브랜드에서 흉내 내지 못하는 탁월한 성능이 결합된 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투미만 한 제품이 없다는 뜻이다

    에디터
    최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