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머리를 비우고 싶을 때 보는, 넷플릭스 속 K-코미디

2022.04.04박선희

K-pop, K-드라마에 이어 이번에는 K-코미디다. 넷플릭스 속 숨어있는 국내 코미디쇼 모음.

‘셀럽은 회의 중’
모이기만 해도 시끌벅적한 걸그룹 셀럽파이브가 이번에는 넷플릭스 코미디쇼를 통해 돌아왔다. 새로운 형식의 코미디쇼 ‘셀럽은 회의 중’은 멤버들이 회의하는 모습을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담아 일상을 재밌게 풀어낸 프로그램이다. 무대와 관객이 있는 것이 일반적인 코미디쇼지만, 최근 상황을 고려해 여러 장소에서의 회의 내용을 콘텐츠화 한 것이 이 프로그램만의 차별점이다. 비대면 회의 도중에도 티격태격하는 멤버들의 모습과, 끊임없이 개인기를 선보이는 김신영, 틈새를 놓치지 않고 ‘19금 개그’를 선보이는 안영미의 모습 등은 절로 웃음을 자아낸다. 4명의 개그우먼들이 모여 회의하는 모습만 봐도 시간이 금새 흐르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수근의 눈치코치’
오랜 시간 개그 무대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한 개그맨 이수근이 선보이는 스탠드업 코미디. 제목 그대로 이수근이 지금까지 어떤 눈치와 코치로 정상에 오르게 되었는 지를 그가 직접 돌이켜보는 내용의 쇼다. 그동안 이수근은 주로 다른 사람들과 합을 맞춰 무대에 오른 적이 많았기에 홀로 쇼를 이끌어나가는 것에 대한 걱정도 있었지만,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쇼를 매끄럽게 이어가는 그의 모습에서 25년차 개그맨의 경력과 노하우를 느낄 수 있다. 평소 보여주던 개그 스타일 뿐만 아니라 래퍼와 같은 새로운 모습도 엿볼 수 있으며, 게스트로 개그맨 박성광이 등장해 이수근과 케미를 뽐내기도 한다. 가벼운 코미디쇼를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

‘유병재 B의 농담’
공개 당시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던 유병재의 블랙코미디쇼. ‘유병재 B의 농담’은 2018년 진행했던 동명의 코미디 공연 실황을 담아낸 영상이다. 유병재가 이전 작품 ‘유병재: 블랙코미디’에 이어 다시 한 번 블랙코미디쇼를 들고 나와 자신 만의 재치와 입담을 한껏 선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빅데이터로 조사한 ‘유병재’를 소재로 쇼를 진행한다는 것부터 흥미로운데, 당시 공연 기념으로 함께 열린 ‘유병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들을 지켜보는 것도 재밌다. 무엇보다도 4년 전 진행된 쇼이기 때문에 공연장을 한가득 채운 관객들과 소통하는 제대로 된 스탠드업 코미디를 느낄 수 있다는 것 또한 ‘유병재 B의 농담’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에디터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