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해지는 날씨를 즐기고 싶다면 이번 주말에는 테라스 카페로.
모스가든
이름처럼 식당에 들어가면 펼쳐진 정원이 인상적인 곳. 입구부터 반기는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마치 다른 세상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야외에 앉을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화창한 날이면 햇살을 받으며 브런치를 즐기기에 좋다. 야외 테라스도 매력적이지만 카페 내부에서 문구류, 가방, 조명 등을 판매하고 있어 내부 공간을 둘러보는 재미도 있다. 푸른 정원 속에 앉아 있으면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여행을 떠난 기분을 즐길 수 있을 것.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39길 12
영업시간 월~토 10:30~22:00
인스타그램 @moss.garden.official
꽁티드툴레아
마다가스카르에 위치한 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향수 브랜드, 꽁티드툴레아가 운영하는 도산공원의 카페.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허브, 나무 등의 향 베이스로 제작된 제품들처럼 꽁티드툴레아의 공간 또한 싱스러움을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울리는 클래식 토마토 스프 & 뇨끼, 잠봉 치즈 브런치 세트 등 브런치 메뉴들이 인기가 많다. 초콜릿 무스로 대표되는 디저트 메뉴들도 인상적이다. 매장 한켠에서는 꽁티드툴레아의 향초, 디퓨저 등 향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식사 후 천천히 매장을 둘러보는 걸 추천한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9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인스타그램 @tulear_seoul
보스켓
우아하게 꾸며진 테라스 화단으로 유명한 역삼동의 보스켓. 와이너리를 연상시키는 내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화이트와 그린이 어우러진 테라스의 모습 또한 인상적인 곳이다. 봄,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보스켓은 브런치 외에도 디너 메뉴 또한 돋보인다. 채끝스테이크, 오이스터, 트러플뇨끼로 구성된 3단 플레이트는 이 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다. 오전도 좋지만 저녁에 방문해 조명이 켜진 테라스 자리에서 로맨틱함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0길 18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인스타그램 @boskett_
- 에디터
-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인스타그램 @moss.garden.official, @tulear_seoul, @boskett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