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올드한 간식이 아니다.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프리미엄 수제 양갱 카페 3곳.
적당
재료의 맛이 고스란히 담긴 수제 양갱을 판매하는 카페 적당. 설탕은 최대한 줄이고 원재료의 맛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 덕에 부담 없이 누구나 양갱을 즐길 수 있다. 이미 익숙한 밤, 단호박 등 기본적인 맛 뿐만 아니라 흑당, 밀크티, 피스타치오, 오렌지 등 낯설지만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맛들로 가득하다. 창 너머의 풍경을 즐기며 차분하게 디저트 타임을 즐기기 좋은 곳. 9가지 맛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주소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9, 더존을지타워 1층 후문
영업시간 10:00~21:30
인스타그램 @jeokdang_
금옥당
조용한 연희동 골목에 위치한 카페 금옥당. 프리미엄 양갱이 익숙하지 않았을 때부터 수제 양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곳. 현재는 서울역점, 인사점 등 여러 곳에서 금옥당을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수제 양갱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좋은 재료가 가득 들어간 금옥당의 양갱은 전통을 살리면서도 세련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맛은 물론, 감각적인 패키지 덕에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여름이면 직접 쑨 팥이 듬뿍 올라간 빙수도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2
영업시간 11:00~21:00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가렡
팥라떼, 수제 양갱으로 유명한 카페 마가렡이 공간을 옮겨 문을 열었다. 작업장 및 사무실로 새 공간을 사용하면서 아쉽게도 매장 내부에서 음식을 맛볼 수는 없게 됐지만, 마가렡 만의 양갱 맛은 여전하다. 팥밤, 무화과 단호박, 찰떡 흑임자, 홍차, 유자 총 5가지로 구성된 양갱 세트는 이 곳의 대표 메뉴. 레트로한 분위기가 뿜어져 나오는 팥라떼와 함께 곁들이면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마가렡의 모든 메뉴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주문도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7길 73, 2층
영업시간 13:00~19:00
인스타그램 @mrs.maga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