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BTS 제이홉, 자체 최고 기록 세우며 솔로 활동 마무리한 소감

2023.03.15박한빛누리

제이홉은 이번 솔로 앨범으로 4번째 빌보드 차트 진입,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60위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BTS 제이홉의 솔로 활동이 끝났다. 체감상으로 훅 지나간 느낌이다. 이제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걸까? 제이홉이 SNS를 통해 그간의 활동 소감과 앨범 녹음 현장,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등 추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들을 공유했다. 지난 3일, 제이홉은 미국 래퍼이자 프로듀서 제이콜(J. Cole)과 함께 작업한 솔로 싱글 ‘온 더 스트릿(on the street’)을 발매했다. 이 곡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60위에 올랐다. 현지시간 14일 기준, 솔로 곡으로 4번째 빌보드 차트 진입과 동시에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했다. 앞서 제이홉은 22년 7월, BTS의 첫 솔로 주자로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를 발매했다. 앨범 발매와 맞물려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대형 음악 축제인 ‘롤라팔루자 페스티벌’ 피날레 무대 장식을 시작으로 왕성하게 활동해 왔다. 이제 BTS에서 두 번째로 입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 그의 심정은 어떨까? 제이홉이 SNS에 남긴 글은 이렇다.

“제이홉이라는 사람은 작은 것들의 연속으로 이루어진 사람인 거 같습니다. 늘 차근차근, 나와 우리를 만들어갔기에. 음악도 저에게 그렇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나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연구하고 창작했기에. 결국 두 개의 부싯돌이 불을 붙입니다. 저에겐 어쩌면 어렵고 힘든 부분이기에 더 뜨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근래에 이 과정만 계속 곱씹어서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 아직도 꿈 같거든요! 진심은 어디서든 통할 것이라는 믿음도 더욱 단단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행복했습니다! 승리보단 진실에, 성공보단 내 안의 빛에 만족하기에 뜻깊은 곡 들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에디터
글 /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