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전국의 이름난 카페 세 군데.
벚꽃과 개나리의 콜라보, 레브
충남 당진 카페 레브는 심플한 화이트 인테리어와 사방이 액자처럼 구성된 창과 문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을 그대로 담아낸다. 사계절 중 봄이 레브의 계절이라고 불리는데, 이유는 카페 바로 옆 개나리 공원이 있어 벚꽃과 개나리의 콜라보를 볼 수 있어서다. 실내에서는 두 꽃의 콜라보 풍경을 액자처럼 담아낼 수 있고, 야외 테라스로 나가면 벚꽃과 개나리 사이에서 화사한 봄꽃 샷을 찍을 수 있다. 레브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다양한 커피류와 크로플, 프렌치토스트 등 맛있는 디저트도 봄꽃 뷰만큼 유명하다.
주소 충남 당진시 남부로 260-6 아린타워 A동 1층
영업시간 월~토 11:00~21:00, 일 11:00~19:00
인스타그램 @cafe_de_reve_
벚꽃길의 중심에서, 이너리트
울산 이너리트는 작정천 벚꽃길 입구에 위치한 만큼 멋진 벚꽃 뷰를 선보이며 SNS에서 ‘벚꽃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3층 건물로 각 층마다 다양한 벚꽃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야외 테이블 위로 바로 벚꽃이 흐드러지게 내려오는 2층이 가장 인기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꿀팁은 밝을 때보다 더 화려한 밤 벚꽃을 즐기러 이곳을 찾는다는 것. 게다가 울산시 건축상 최우수상까지 받은 400평 대형 카페, 작정천 벚꽃축제, 야외 공간에서는 애견 동반 가능, 다양한 브런치 메뉴까지 없는 게 없는 곳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주소 울산 울주군 삼남읍 수남벚꽃길 9 1층
영업시간 매일 08:30~21:00
인스타그램 @inalit.cafe
벚꽃 인증샷에 진심, 이띠
부산에 인생 벚꽃 샷 인증이 이어지며 오픈런이 필수가 된 곳이 있다. 탁 트인 루프탑, 눈앞에서 바로 파노라마 벚꽃 뷰가 펼쳐지는 카페 이띠가 그 주인공. 몽글몽글한 분홍빛 벚꽃에 파묻혀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가 압권이다.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콘셉트 포토존을 따로 마련해놓아 커피를 기다리는 시간까지 즐겁다. 벚꽃 개화 상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앞 경남정보대학교도 벚꽃이 예쁘기로 유명하니 커피를 테이크아웃해서 캠퍼스 낭만을 느끼며 걷는 것도 추천한다.
주소 부산 사상구 주례로 46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인스타그램 @cafe_it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