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선수들이 작정하고 만들어 묻고 따질 필요 없는 신상 공간 3
산청숯불가든 | 산청과 돼지에 완전 진심
산청 흑돼지, 전통 숯가마, 산지 식재료 등 산청에 무척이나 진심인 ‘산청숯불가든’. ‘몽탄’, ‘고도식’ 등을 기획한 정동우 대표와 세광 그린푸드가 의기투합해 만든 곳이다. 메인인 산청 흑돼지구이는 지리산 청정골에서 나고 자라 육질이 탄탄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주문 즉시 직접 썰어 특제 양념으로 무쳐내 감칠맛이 좋은 한우 암소 육회부터 검은콩과 지리산 청학동에서 만든 메주로 끓여 낸 검은콩 한우된장, 솔송주를 증류한 담솔로 만든 산청 하이볼까지. 성공 신화를 쓴 베테랑들의 손길이 닿은 만큼 어느 하나 범상치 않은 메뉴가 없다.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8로 85
영업시간 매일 11:30~23:00
인스타그램 @sancheongin
창창 | 여기 홍콩 밤거리 인정
창신동 언덕 꼭대기 ‘온천집’, ‘치즈 인더스트리’ 등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이는 글로우 서울이 새로운 공간을 오픈했다. 표지판부터 버스 정류장을 연상시키는 네온 사인, 오래된 여관 등 홍콩 거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감각적이고 이색적인 중식당 ‘창창’.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 공중전화를 통해 주문하고 철가방으로 음식을 배달해 주는 시스템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서울 도심 속 홍콩에수 시원하게 트인 시티뷰를 보며 현지의 맛을 재현한 다양한 홍콩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소식에 오픈 직후부터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창신12길 37
영업시간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매주 수, 목 휴일)
인스타그램 @changchang23446
고량주관 | 들어는 봤니 고량주 샘플러
미슐랭 빕구르망에 3년 연속 선정된 ‘우육면관’이 두 번째 공간을 오픈했다. 280여 종의 고량주를 시음한 후 그중 최고의 고량주를 엄선해 음식과 페어링을 선보이는 중식당 ‘고량주관’.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4잔 구성의 고량주 샘플러로 입문자, 중급자, 최고급으로 나눠져 주량에 맞게 고를 수 있다. 각 파트마다 향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어 고량주의 넓은 세계에 눈이 번쩍 뜨인다. 잔 고량주, 고량주 칵테일 등으로 가볍게 즐길 수도 있다. 여기 구수계, 즈란우육, 홍소육 등 고량주와 페어링 하기 좋은 수준급 요리들을 곁들이면 이곳이 바로 지상낙원.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77-3
영업시간 매일 17:00~24:00
인스타그램 @gaoliangjiu_gu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