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녹색 광선의 싱그러운 카페 4 

2023.06.12박은희

녹색으로 가득 찬 플랜테리어 콘셉트의 공간들.

문지리 535 | 여기가 카페인지 식물원인지

’문지리 535‘는 약 1,000평 정도의 넓은 공간과 높은 층고의 유리온실, 야자수와 열대 화초 등 이국적인 식물 등으로 식물원을 방불케하는 대형 식물 카페다. 산책로까지 갖추고 공간 곳곳에 인증샷 찍기 좋은 스폿들이 넘쳐나 가까운 휴양지에 온 듯한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3층 통유리 밖으로 넓게 펼쳐지는 ‘논밭 뷰’. 특히 여름날 초록빛으로 물든 산뜻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하고 브런치, 베이커리, 카페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어 가볍게 브런치를 즐기거나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자유로 3902-10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인스타그램 @cafe_munjiri535

마이 알레 | 어서 오세요, 라이프스타일 농장으로

서울에서 30분 이내, 과천에 들어서면 한적한 시골 풍광과 함께 문화와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이 알레’가 나온다. 울창한 초록의 향연과 세련된 조경 장식이 매력적인 이곳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가정식 메뉴의 카페, 가드닝 용품과 서적을 포함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디자인 숍, 예술 문화 관련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스폿은 긴 공간 양쪽으로 화분이 가득하고 천장은 유리로 되어 있어 하늘을 올려다볼 수 있는 유리온실. 아늑한 온실에서 따사로운 햇볕 받으며 커피 타임 가져보자. 천국이 따로 없다.
주소 경기 과천시 삼부골3로 17
영업시간 화~일 11:00~22:00 (레스토랑만 브레이크 타임 15:00~18:00)
인스타그램 @myallee

어반 리프 | 카페에서 주문하고 온실로 입장

경기도 카페 ‘어반리’의 3호점 ‘어반 리프’는 재미있는 시스템으로 눈길을 끈다. 먼저 어반 리프에서 음료나 디저트류를 구입하고, 마주 보고 있는 온실 화원 플랜트핏이 자리를 잡는 방식이다. 플랜트핏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약 500평 정도의 넓고 쾌적한 실내 온실이 펼쳐진다. 입구 쪽에서는 테이블과 소파에서 구매한 음료를 마실 수 있고, 뒤쪽에서는 식물 및 가드닝 제품을 접할 수 있다. 커피를 마시면서 다양한 식물도 살펴볼 수 있는 이곳에서는 식물도 구매할 수 있는데, 카페 영수증이 있으면 10% 할인도 해준다고!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91 1층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인스타그램 @urban.ri

그 계절 | 작은 숲속 나만의 비밀 정원

제주 구좌읍 작은 마을 한동리 깊숙한 곳에 위치한 ’그 계절‘에 들어서면 마치 동화 속에 온 듯한 착각이 든다. 싱그러운 기운의 크고 작은 식물들부터 녹색과 잘 어울리는 우드 인테리어, 구석구석 센스 있게 배치된 빈티지 소품들까지 어느 하나 사랑스럽지 않은 것이 없다. 이곳에서는 아무렇게나 찍어도 비현실적으로 예쁜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게 국룰. 게다가 바질 토스트와 다양한 과일로 만든 상큼한 여름방학, 치앙마이에서 온 얼그레이로 만든 밀크티 등 식물과 어울리는 상큼한 디저트와 음료도 즐길 수 있다. 현재는 리뉴얼 중이지만 숙소도 함께 운영 중이니 참고할 것.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한동로 119 1동
영업시간 매일 11:00~17:30
인스타그램 @he_season

사진
@cafe_munjiri535, @myallee, @urban.ri, @he_sea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