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ing

예쁜 여자보다 남자들이 끌리는 여자 특징 5

2023.06.09정은아

물론 첫 인상에서는 예쁜 여자가 인기를 독식하는 게 맞다. 하지만 그건 말 그대로 첫 인상이다. 여자의 얼굴에 꽂혀도 성격이 깨면 뒷걸음질 치는 게 남자다. 이건 성별을 바꿔 생각해봐도 마찬가지다. 결국은 매력이다. 남자들의 머릿 속에 자꾸 생각나게 만드는 매력적인 여자들의 특징을 공개한다.

밝은 여자 

그냥 같이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나도 모르게 웃게 되는 그런 사람들이 있지 않은가? 친구든 사회생활이든 말이다. 그들의 공통된 특징은 ‘밝은’ 사람이라는 것이다. 연애도 마찬가지다. 여자들은 가까워지기 어려워 보여야 신비로울 것이라 생각하고 본인의 본 모습을 숨기곤 하는데 제발 그러지 마라. 남자가 먼저 다가오는 게 당연하고 30살 전에 반드시 결혼을 해야 하는 과거는 지났다. 설령 밝은 모습을 보였다가 쉬운 여자처럼 보일까봐 걱정된다고? 가까워지기 쉬운 여자가 쉬워보이는 여자라는 건 아니니까 걱정 말자.

잘 들어주는 여자

대부분의 남자들은 여자와 있을 때 본인이 대화를 이끌어나가야 한다는 마음에 무슨 말이라도 먼저 꺼내게 된다. 그래서 정말 아무말이라고 느껴질 말까지도 늘어놓을 수 있는데 설령 하품이 나올만큼 지루하더라도 당신은 그 하품을 앞에 놓인 물과 함께 꿀떡 삼킬 줄 알아야 한다. 지금 그 남자는 당신과의 어색한 분위기를 풀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니 당신은 그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남자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기만 하면 된다. 그 행동만으로도 남자는 당신을 괜찮은 여자라고 느낄 테니까. 이건 친구와 대화를 할 때로 예시를 들어도 잘 들어주는 친구가 더 좋은 거랑 똑같다.

웃음이 많은 여자

사실상 여자들이 끌리는 남자의 매력 중 하나가 ‘유머감각’일 것이고 그건 남자들도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래서 남자들은 여자에게 재미있는 남자이고 싶어하는 욕구가 태어날 때부터 이미 탑재되어 있다. 그 욕구를 채워주는 방법은 딱 한 가지다. 웃어라. 이건 뭐 굳이 방법을 알려줘야 하나 싶기도 하다. 아무튼 잘 웃어주는 당신과 시간을 보낸 그 남자는 집에 갈 때 분명 한 번 더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사람의 얼굴 표정 중에 가장 예쁘다던 웃는 얼굴의 당신을 떠올리면서. 왜? 또 웃겨주고 싶거든.

칭찬 잘 하는 여자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한다? 틀렸다. 칭찬은 남자를 춤추게 한다. 그렇다고 해서 오구오구하는 칭찬은 절대 금물이다. 그 남자는 5세 아동이 아니다. 그럼 어떤 칭찬을 해야 하냐고? 남자가 신경 쓴 부분에 대해서 칭찬하면 된다. “오늘 옷 예쁘다” “요즘 운동해? 몸 되게 좋다” “너 향수 뭐야? 좋은 냄새 난다” 본인의 노력을 알아주는 듯한 칭찬을 들으면 남자는 분명 뿌듯함을 느낄 것이다. 적당한 칭찬은 상대의 마음을 사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적당한 칭찬이다. 과한 칭찬은 고래도 남자도 춤은 무슨 주춤하게만 만들 뿐이니 적당히 해보는 걸 추천한다.

반전매력이 있는 여자

모든 사람은 누군가를 만나면 본능적으로 상대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스스로 세운 기준으로 그 상대를 판단한다. 하지만 상대가 본인의 판단에서 벗어난 모습을 보인다면? 열심히 쌓아온 데이터가 단번에 와장창 무너지게 될 것이다. ‘이런 모습도 있는 사람이었네?’ 그 때부터 당신은 다시 남자에게 ‘?’인 궁금한 여자가 되어버리기에 남자는 당신을 더 깊게 알아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된다. 만약 당신이 매일 커피만 마시던 사람이라면 오늘부터는 쌍화차를 마셔 보는 건 어떨까? 물론 방금 말은 그냥 해본 소리다. 도움은 안 됐겠지만 어떤 의미인지는 전달 됐으리라 믿는다. 

에디터
글 / 정은아 (프리랜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