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지큐 디지털 에디터들이 다녀온 여행지 좌표

2023.06.22전희란

발리부터 하와이 호놀룰루까지 안 가본데없는 디지털 에디터만의 숨겨진 장소를 소개합니다.

발리 INDONESIA, BALI

이재위 디지털 디렉터
키워드 #서핑 #비치클럽 #발리음식
정보 출처 발리에서 살고 있는 서퍼 친구 부부
추천 장소
❶ Pererenan Surfspot 바닥이 리프인데 파도의 힘이 좋아 비기너보다는 중급자이상의 숏보더들이 가는 서핑 포인트. ❷Hotel Indigo Seminyak 선베드에 누워 독서를 하든 영화를 보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 좋은 프라이빗한 수영장부터 음악과 칵테일이 있는 메인 수영장까지, 하루 종일 수영장에만 있어도 심심하지 않은 호텔. 바로 앞 해변에는 해가 지기만을 기다리는 비치 클럽이 즐비하다.
➌The grumpy butcher 엄청나게 크고 질 좋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
➍La Brisa Bali 에코 비치 입구에 있는 비치 클럽. 해변에 앉아 맥주를 마시며 서퍼들의 라이딩을 감상한다.
➎Warung Lincak 10여 가지의 해산물 요리 하나하나가 다 맛있는 로컬 음식점. 너무 맛있어서 이틀 연속 가서 먹었다.
유용한 앱
❶ WINDFINDER 파도의 크기와 방향, 바람, 물때 등을 알려주는 서퍼들의 어플.
❷DOT SLASH DASH 여행 때 기억에 남는 공간과 상황을 영상으로 촬영해 저장해놓는 어플.
여행 꿀팁 어딜 가든 그 전에 구글맵에 올라온 해외 여행자와 로컬들의 리뷰를 꼼꼼히 읽는 편인데, 의외로 유용하다. u심과 데이터 로밍의 장점만 모아놓은 듯한 e심(eSIM)을 이용하면 u심을 갈아 끼우거나 보관할 필요가 없고, 한국 번호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가격까지 합리적이다.

원주 SOUTH KOREA, WONJU

박지윤 디지털 에디터
키워드 #스키 #해장#등산
정보 출처 드라이브하며 살펴보는 나의 직감, 카카오맵 후기
추천장소
연창 순두부 6시간의 스키 강행군 후 배가 너무 고파서 무작정 들어간 음식점. 당연히 있을 줄 알았던 순두부가 없었던 건 반전.
Stone Creek 겨울에는 절벽에 빙벽이 생겨 운치가 좋은데, 꼭 겨울이 아니더라도 경치 보러 가기 좋다.
매지리 대추나무집 원주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막국수를 사랑한다면 꼭 들러봐야 할 곳. 비빔보다는 물막국수를 추천한다.
유용한 앱
❶ KAKAO MAP 한 커뮤니티에서 카카오맵 리뷰에서 살아남은 맛집이야말로 진짜라는 글을 읽은 이후, 어디를 가든 카카오맵을 열어 주변 정보를 확인한다.
❷SOCAR 내 여행 메이트. 대중교통을 극도로 꺼리는 나에게 여행의 한 줄기 빛이다.
❸DAY TRIP 정보성 앱 데이트립. 데이트 코스 추천 앱이지만 데이트가 아니면 또 어떤가.
여행 꿀팁 주로 혼자 여행을 다니는 평소 내 모습이 궁금해 브이로그를 찍어보기로 했다. 스마트폰용 짐벌을 사고, 간편한 영상 편집 앱 ‘파워디렉터’를 구독했더니 어렵지 않게 뚝딱 편집할 수 있었다. 당시 편집했던 영상은 어이없는 자막과 ‘괴랄한’ 트랜지션, BGM 때문에 촌스러워 봐주지도 못하지만, 저장해둔 영상이 꽤 많아 직접 가본 곳들을 누군가에게 추천할 때 종종 찍은 영상을 참고한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여행 장소들이 아카이빙된다.

호놀룰루 HAWAII, HONOLULU

이진수 웹 에디터
키워드 #디깅 #예쁜쓰레기 #컬렉터 #나만알고싶은하와이
정보 출처 현지에 사는 친구의 친구 부부, 구글맵 여기저기 찔러보는 호기심 많은 ‘나’
추천 장소
❶Idea’s Music and Books 중고 책, 음반 숍.
❷Hungry-ears Record 바이닐 레코드 숍.
➌Bar Leather Apron 칵테일 위스키 바.
➍Bailey’s Antiques and Aloha Shirts 빈티지 의류 숍.
➎Treehouse 카메라 필름, 굿즈 숍.
유용한 앱
❶ TRIPLE 여럿이 여행 갈 때, 스프레드 시트 대신 일정을 공유하기 좋은 계획 어플. 특히 J형 인간(계획형)과 P형(감각형) 인간이 함께하는 경우 쓰면 좋다. 날짜별, 시간대별로 보기 편리하며 수정된 스케줄을 반영하기도 쉽다.
❷ LYFT 택시 어플. 유심을 바꿔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 인증이 안 되는 상황도 발생하기 때문에 기존 앱은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 경우 번호 인증 없는 앱을 사용하는 게 제일 좋다. 여러 가지를 비교해본 결과 하와이에서는 리프트가 최고.(단, 왓츠앱 인증이 필요하다.)
여행 꿀팁 구글맵 ‘함께 검색한 장소’를 적극 활용한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나와 비슷한 취향의 유저가 갔거나 가려는 곳을 알아서 보여주기 때문. 또한 중요한 여행지 필수 코스에 가기 전날 꼭 SNS로 장소와 관련된 실시간 이슈를 체크하자. 특히 뮤지엄 혹은 연말연시 백화점 같은 곳은 ‘혹시라도’ 휴관일이거나 문을 일찍 닫을 수도 있다. 최악의 상황을 피하기 위한 팁이다.

베를린 GERMANY, BERLIN

임채원 디지털 에디터
키워드 #테크노 #아트 #서점
정보 출처 잡지, 서적, 블로그, 유학생 친구들의 로컬 데이터와 추천
추천 장소
➊The Store X Berlin 음악 셀렉션이 감각적인 편집 숍.
➋Martin-Gropius-Bau 유서 깊은 미술관으로 공간과 현대 미술, 퍼포먼스, 역사, 사진 등 전시도 훌륭한 편.
➌Rosa Wolf Magazines 패션, 아트, 인테리어 잡지가 깔끔하게 진열된 잡지 전문 서점. C/O Berlin 근대부터 동시대 작가까지 기획전을 선보이는 사진 미술관.
➍Sisyphos 금요일에들어가 일요일에 나오게 되는 클럽. 테크노와 하우스를 튼다.
➎Club der Visionaere 강가 오두막에 위치한 클럽으로, 누구나 캐주얼하게 테크노를 즐길 수 있다.
유용한 앱
❶RA GUIDE 도시별레이브이벤트일정부터티켓구매, DJ&아티스트정보,클럽정보까지 나이트 라이프를위한 필수 어플.
❷BUMBLE 데이팅 앱 범블에는 BFF(친구 모드, 동성 간 매치)와 BIZZ(비즈니스 모드)도 있어, BFF 모드를 활용하면 패션, 아트, 음악 등 관심이 비슷한 현지 친구를 사귈 수 있다.
❸VESTIAIRE COLLECTIVE 유럽은 세컨드 핸드 구매가 활발해빈티지명품이나유럽브랜드제품의매물이한국보다훨씬좋다.직거래도가능하다.
여행 꿀팁 구글맵에서 가본 장소에 평점과 후기를 남기면 리뷰 쓴 장소에 관한 컬렉션이 만들어지는데, 여행 일기처럼 회상하는 재미가 있다. 여행하는 친구에게 링크를 공유해주기도 한다.

파리 FRANCE, PARIS

한재필 디지털 에디터
키워드 #맛있는식당 #분위기좋은바 #특색있는숍
정보 출처 인스타그램과 그곳에 사는 친구들
추천 장소
➊PaperBoy Paris 스니커즈와 패션이 만난 샌드위치 숍이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이 늘 벌어지는 곳이라 언제 불쑥 들러도 흥미롭다. 다만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➋Dreamin Man 일본인 부부가 운영하는 마레 지역의 카페. 덴마크에서 로스팅한 원두로 공들여 내린 커피, 맛 좋은 페이스트리의 향이 코를 푹 찌르는 곳.
➌The Archivist Store 빈티지 편집숍. 의류뿐 아니라 1980~2000년대 잡지 등의 아이템도 다룬다.
➍Pablo T Shirt Factory 티셔츠를 주제로 다양한 협업과 팝업을 선보이는 감각적인 숍. 방문 전 인스타그램으로 사전 확인 필수.
➎Bambino Paris 음악이 있는 바. 숯 요리와 와인, 커피, LP가 있다.
유용한 앱
❶ DICE:Live Shows 현지에서 파티에 가고 싶다면.
❷ GOOGLE MAP 다른 앱은 광고가 많아 구글에 반드시 키워드를 검색해 찾아보는 편.
❸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미리 팔로우해둔 그 동네 힙스터들을 통해 재밌는 장소를 찾기도 한다.
여행 꿀팁 구글맵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검색하고 보이는 스폿을 모두 눌러 직접 살펴보고 직감적으로 느낌이 오는 곳을 찾아간다. 새롭게 만나는 친구들과 인스타그램으로 친구를 맺는다. 연락처보다 부담 없고, 떨어져 있어도 기억하기 쉽고, 언제든 메시지로 연락을 할 수 있다.

런던 UNITED KINGDOM, LONDON

하예진 디지털 에디터
키워드 #가고싶다 #먹고싶다 #놀고싶다
정보 출처 현지 친구의 추천
추천 장소
➊The Last Tuesday Society & Absinthe Parlour 칵테일 펍이지만 지하의 그로테스크 뮤지엄이 더 볼 만하다. 동물 뼈, 곤충 표본, 화석, 빈티지 인형까지 기괴한 물체가 모여 있다.
➋The Haggerston 해거스턴에 위치한 재즈 바. 매주 공연이 열리고, 깊은 밤엔 2층이 클럽으로 변모한다.
➌The Standard, London 에이스 호텔의 상위 버전 같은 모던 호텔. 투숙객이 아니라면 호텔 내 바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➍ForeverGood 찐로컬들만 아는 클럽으로, 런던에서 드물게 힙합을 메인으로 삼은 공간이다.
유용한 앱
❶DICE:Live Shows 현지 공연, 파티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 공연에 나오는 아티스트나 DJ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❷CHECKMYTRIP 스케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어 여러 번 비행기 탈 때 유용한 앱.
❸DAZZ “뭘로 찍었어?” 반응 보하는 필름 카메라 어플.
여행 꿀팁 구글맵에 장소를 저장할 때 메모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편.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이름 없는 아름다운 길을 구글맵에 ‘현재 위치’로 콕 찍어 저장해두면 나중에 기억하기 쉬워 유용하다. 데이팅 앱으로 개발된 ‘범블’도 만남의 목적을 ‘date’ 대신 ‘BFF’ 모드나 커리어 네트워킹을 위한 ‘Bizz’ 모드로 설정하면 현지 친구를 사귀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