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아테네에는 고대 유적지 말고도 숨겨진 매력이 가득하다. 당장 아테네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 세 가지.
비건을 위한 천국
그리스 음식이 맛있다는 건 이제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수블라키, 무사카 등 고기가 들어가는 메뉴가 유명하지만, 아테네의 매력은 비건 레스토랑과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 비건 버거부터 팔라펠, 디저트 등등 옵션도 다양하다. 논비건이어도 한번쯤 비건 레스토랑을 찾아가보길 바란다. 새로운 재료의 조합과 다채로운 식재료의 풍미에 눈이 번쩍 뜨일 것이다.
📍Vegan Beat Athens
그리스인이 아테네에서 제일 맛있는 버거집이라고 극찬을 한 채식 레스토랑. 바삭바삭한 비건 치킨 패티로 만든 버거와 비건 기로스, 회오리 감자, 바나나와 코코넛이 들어간 케이크 등 메인 메뉴부터 후식까지 비건으로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주소 Perikleous 56, Athina 105 60 그리스
무심한 힙스터의 도시
베를린이 그래피티의 메카라고들 말하지만, 숨겨진 진짜 성지는 바로 아테네이다. 도시 자체가 거리 예술을 담은 미술관이다. 어느 거리를 걸어도 화려하고 정교한 그래피티를 만날 수 있고, 그림으로 뒤덮인 기차가 무심하게 지나가기도 한다. 정치적인 메시지를 과감하게 담고 있는 것도 많다. 거리 예술을 사랑한다면 푸시리 Psyri는 필수 코스. 그래피티, 아트 갤러리, 독특한 레스토랑과 바, 골동품 상점 등 빈티지한 힙함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지역이다.
📍Gazi 지구
옛 가스 공장을 개조한 산업 가스 박물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래피티가 가득한 광장과 세계 각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이 있고, 갤러리와 독특한 상점, 게이 바, 클럽이 늘어서 있다. 그리스 현지 미술과 힙한 클럽을 찾는다면 꼭 들려야 하는 아테네의 가장 트렌디한 지역.
아테네의 하루는 밤에 시작된다
밤이 되면 조용히 숙소에 들어가야 하는 다른 유럽 도시들과 달리, 아테네의 밤은 자정이 넘고 아침이 다가와도 활기차다. 클럽, 인디 바, 라운지 바 등 종류도 다양하고 테크노, 힙합, 하우스, 그리스 전통 음악, 디스코 등 원하는 음악을 모두 찾을 수 있다. 가장 특별한 점은 해변에 즐비한 바와 클럽에서 밤바다를 즐기며 춤을 출 수 있다는 것. 시원한 바닷바람과 음악을 원한다면 글리파다 Glyfada를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Bolivar Beach Bar Athens
도심에서 가까운 해변에 위치한 바 겸 클럽. 낮에는 파라솔 밑 선베드에서 휴식을 취하고, 저녁에는 수준급의 지중해 요리와 와인을 맛보고, 밤에는 해변 클럽을 즐길 수 있다. 매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제이를 초청하고 다양한 클럽 이벤트가 열린다.
주소 Leof. Posidonos, Alimos 174 55, Greece